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해설

#에이수스미니PC #올림푸스TG-5 #드롱기커피머신 #데스티니6 #ES-SL10 #솔란V.2 #원더붐 #A&ultimaSP1000 #니코르렌즈3종 #인바디밴드2 #파세코PCF-H40000W #아이디어패드320S #인스탁스스퀘어SQ10 #튀어올라라!잉어킹 #바타르 #녹스 #로지텍K413 #커세어T1레이스 #로드러너원

#한줄요약 50만원 이하로 꾸미는 나만의 컴퓨팅 환경

#출시정보 에이수스가 보급형 모니터와 미니 PC 제품 국내 출시했다고 13일 전했다. 보급형 라인업 확대를 통해 중저가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생각이다.

#보급형모니터 이번 출시 모델은 27인치 VP278H와 24인치 VP247H다 국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화면 크기다. 보급형 모델이지만 최신 모니터가 갖춰야 할 필수 사양을 갖췄다. 먼저 에이수스의 시력보호 기술이 적용됐다. TUV 인증을 받은 시력보호 기술로 눈을 쉽게 피로하게 만드는 청색광을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깜빡임을 방지하는 플리커 프리 기능이 적용된다. 장시간 동안 작업에도 눈의 피로가 덜하다. 

▲ 출처=에이수스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양방향 2W 스테레오 스피커를 기본 내장해 별도의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아울러 보급형 모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VESA 월 마운트가 적용됐다. 벽걸이나 스탠드 설치가 가능하다. 퀵피트(Quick Fit) 기능을 통해 화면에서 문서나 사진을 실제 출력 사이즈로 바로 보여줘 시험 출력 없이 바로 확인과 편집이 가능하다.

멀티 프레임 기능은 화면 속 여러 창을 보기 편하게 재배열해 작업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준다. 두 모델은 1m/s의 응답속도를 자랑해 게이밍 모니터로도 손색없다. 게임을 위한 빠른 화면 전환은 물론 FPS, MMO RPG 유저를 위한 십자 선과 타이머 조정 가능한 게임플러스 기능도 지원한다.

#미니PC UN45H-VM214Z 모델은 가정과 사무환경 모두 충실한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가로 세로 약 13cm 정도의 크기로 작지만 PC에 필요한 모든 성능을 담았다. 작은 크기는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짙은 푸른 빛의 색상은 어느 공간에서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성능은 보다 빠른 처리 속도를 위해 M.2 SSD와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인텔 HD 그래픽스를 탑재했다. 또한 윈도우 10이 기 설치돼 있어 운영체제 구매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존의 미니 PC와 달리 폭넓은 확장성을 갖춘 차별화된 제품이다. 빠른 전송을 위한 USB 3.0 포트 4개가 장착돼 있다. HDMI, VGA 포트를 제공해 TV, 모니터 등의 영상기기와 연결 가능하다.

▲ 출처=에이수스

또한 1년간 에이수스 제품 사용자를 위한 100GB 용량의 웹 스토리지가 무료로 제공된다. 기본 장착된 M.2 SSD 외에 추가로 2.5인치 HDD를 장착할 수 있다. 와이파이 카드도 확장이 가능해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소음의 경우 잎사귀가 떨어지는 소리와 같은 수준인 18.5dB에 불과하다.

업계 표준의 60%에 불과해 저소음을 필요로 하는 유저에 적합하다. 부가적으로 에이수스 비즈니스 매니저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형 비즈니스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원스탑 옵션을 통해 전원, 업데이트, 보안, 백업 등 손쉬운 조작으로 최적의 컴퓨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가격 모니터 VP278H는 20만원대. VP247H는 10만원대다. 미니 PC UN45H-VM214Z는 30만원대다. 이번에 출시된 모니터와 PC를 활용하면 50만원대 이하로도 스마트한 컴퓨팅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셈이다.

#한마디 “지난 5월 국내 출시를 시작한 이래로 국내 소비자의 구매 트렌드와 맞물려 보급형 모니터와 모니터와 미니 PC 모두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담아 가정뿐만 아니라 관공서 및 사업장에서 꾸준히 수요가 있는 만큼 용도에 따른 구매 조건을 제시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겠습니다.” 에이수스 공식 유통사인 포트로얄 글로비스의 장양일 대표의 말이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