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해설

#솔란V.2 #원더붐 #A&ultimaSP1000 #니코르렌즈3종 #인바디밴드2 #파세코PCF-H40000W #아이디어패드320S #인스탁스스퀘어SQ10 #튀어올라라!잉어킹 #바타르 #녹스 #로지텍K413 #커세어T1레이스 #로드러너원 #파워비츠3와이어리스트로피골드 #로지텍MK850 #글레이브RGB

▲ 출처=소리샵

#한줄요약 엔트리급에서도 빛나는 이스라엘의 보석

#출시정보 프리미엄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이 명품 드라이버로 유명한 이스라엘 모렐(Morel)의 스피커를 국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모렐 1975년 설립된 이스라엘의 정통 하이파이 브랜드다. 높은 품질의 스피커 드라이버를 통해 전세계 55개국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다수의 고가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가 모렐의 드라이버를 장착한다. 천재 오디오 엔지니어라 불리는 윌리엄 이글스톤이 억대 스피커인 루나1(Lunare1)을 제작할 당시 모렐의 드라이버를 고집한 사실에서 그 가치를 엿볼 수 있다.

▲ 출처=소리샵

#솔란V2 국내에는 모렐의 스피커 중 엔트리 라인업인 ‘솔란V.2(Solan V.2)' 시리즈를 선보인다. 센터 스피커, 북쉘프형, 플로어 스탠딩형 총 3종을 선보인다. 세 제품 모두 동일한 기술로 제작됐다. 5.1 채널과 같은 구성에서 함께 사용시 균일한 공간감을 보여 홈시어터 시스템으로 제격이다. 특히 모렐에는 한국 오디오 마니아가 선호하는 '실크돔' 트위터가 채용됐다. 덕분에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3대 트위터에 버금가는 성능으로 평가받는다는 설명이다.

#드라이버 대부분의 스피커 브랜드의 경우 유닛을 전문 제조사에 특주해서 사용하는 것과 달리, 모렐은 자체적으로 드라이버를 생산한다. 때문에 드라이버를 미세 조정해 스피커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자체 생산으로 원가를 절감할 수 있어 높은 성능에도 합리적인 가격이 가능하다. 여러 공신력 있는 오디오 잡지와 평론가는 모렐을 ‘이스라엘의 보석’으로 평한다.

▲ 출처=소리샵

#가격 가격이 합리적이다. 초호화 스피커엔 비할 바가 아니다. 플로어 스탠딩형은 240만원이다. 북쉘프형은 112만4000원이고, 센터 스피커는 75만원이다. 가격적인 측면으로는 본격 오디오파일이 되기 위한 입문 제품으로 구입하기에도 적당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청담동 프리미엄 오디오 스토어인 소리샵에 방문하면 청음 및 구매가 가능하다.

#한마디 “듣는 순간 무릎을 ‘탁’ 칠 정도로 사운드가 매우 깨끗하며 스테이징 표현 능력이 뛰어납니다.” 이동하 소리샵 부장의 말이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