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심 가득 담아 해설하는 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로드러너원 #파워비츠3와이어리스트로피골드 #로지텍MK850 #글레이브RGB #캔스톤M60라우더 #제이버드X3 #캐리비안의해적:전쟁의물결 #LX-C5시그라더 #몬스터:최종병기 #엘리먼츠블루투스헤드폰 #에어서큘레이터터보

▲ 출처=넥슨

#한줄요약 완전 무료 원조 퍼즐액션의 리메이크

#출시정보 넥슨은 지난 18일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퍼즐게임 '로드러너원'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데브캣 스튜디오는 넥슨에서 독립한 개발 전문 게임사다.

#리메이크 ‘로드러너’를 공식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이는 1983년 나온 원조 퍼즐액션 게임이다. 넥슨이 토자이게임즈에서 판권을 획득해 모바일게임으로 재탄생시켰다. 2014년 작고한 원작 개발자 더글러스 스미스(Douglas E. Smith)를 추모하는 뜻도 담았다.

#퍼즐 퍼즐 형식의 무대에서 적을 함정에 빠뜨리거나 제거하면서 금괴를 모으는 원작의 게임 방식을 모바일 플랫폼에 알맞게 재현했다. 'SF테마의 다양한 캐릭터', '난이도별 모드' 등 콘텐츠도 추가했다. 또한 게임 내 300개의 스테이지 외에도 '스테이지 에디터'를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 출처=넥슨

#무료 보기 드문 완전 무료 게임이다. 다운로드가 무료인 것은 물론 게임내 과금요소도 없다. 한국, 대만, 미국, 독일 등 전 세계 국가에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삼성 갤럭시 단말기 내 게임센터를 통해 동시 출시됐다. 한국어, 영어, 독일어, 중국어 등 9개 언어를 지원한다.

#한마디 “게임 역사에서 큰 의미를 지니는 명작을 리메이크 할 수 있어 매우 뜻깊습니다. 원작을 추억하는 유저는 물론 새로운 게임 세대 유저들도 함께 즐기는 게임이 되길 바랍니다.” 김동건 데브캣 스튜디오 본부장의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