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심 가득 담아 해설하는 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로지텍K413 #커세어T1레이스 #로드러너원 #파워비츠3와이어리스트로피골드 #로지텍MK850 #글레이브RGB #캔스톤M60라우더 #제이버드X3 #캐리비안의해적:전쟁의물결

▲ 출처=로지텍

#한줄요약 합리적 가격(?)의 로지텍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출시정보 로지텍 코리아는 ‘G413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전했다. 이 제품은 레드 백라이트의 카본 색상과 화이트 백라이트의 실버 색상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10만원대 초반이다. 최근에 나온 G프로 키보드가 10만원대 중반이란 점을 고려하면 비교적 저렴하다.

#스위치 기계식 키보드의 핵심은 스위치다. 어떤 회사 스위치를 탑재했느냐에 따라 급이 나뉜다. 로지텍의 경우 스위치까지 직접 개발했다. 로머 G가 그것이다. 이 스위치 덕에 K413은 표준 기계식 키보드 대비 25% 빠른 반응 속도와 7000만번의 타이핑에도 견디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로머 G 스위치는 뛰어난 반응성으로 다른 게이머와의 대결에서 우위에 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로머 G 스위치는 키 캡을 통해 정교하고 선명한 라이팅을 제공한다. 조명이 새어나가지 않아 시야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골격 항공기에 적용되는 알루미늄 탑 케이스를 채택했다. 5052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으로 제작된 탑 케이스로 깔끔한 디자인을 보이면서도 각 부품들이 완벽한 조화를 구현해냈다. 고급스러운 마감처리도 돋보인다. 카본과 실버 색상 모두 매력적이다.

▲ 출처=로지텍

#기능 키보드 내 USB 패스스루 포트를 통해 마우스나 헤드셋 등의 다양한 USB 장치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G413은 자판 내 미디어 콘트롤도 포함돼 키보드의 ‘Fn’ 키를 누르면 볼륨 재생·정지, 게임 모드, 백라이트 등을 제어할 수 있고,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를 통해 원하는 대로 매크로를 설정할 수 있다.

#한마디 “로지텍은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춘 게이밍 키보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습니다. 그 결과물로 USB 패스스루, 백라이트, 금속 재질의 외관 등 성능과 디자인의 완벽한 밸런스를 맞춘 G413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정철교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의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