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심 가득 담아 해설하는 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인스탁스스퀘어SQ10 #튀어올라라!잉어킹 #바타르 #녹스 #로지텍K413 #커세어T1레이스 #로드러너원 #파워비츠3와이어리스트로피골드 #로지텍MK850 #글레이브RGB #캔스톤M60라우더 #제이버드X3 #캐리비안의해적:전쟁의물결

▲ 출처=한국후지필름

#한줄요약 즉석카메라의 진화, 디지털×아날로그 하이브리드

#출시정보 한국후지필름은 인스탁스 최초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10’을 국내 공식 런칭한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하이브리드 즉석카메라의 진화다. 인스탁스 제품 중 최초로 디지털 이미징 기술을 탑재했다. 그래서 하이브리드 즉석카메라라고 부른다. 일반 즉석카메라는 찍는 즉시 사진을 뽑아준다. 이 제품은 디지털 기술이 들어간 덕분에 촬영 전이나 후에 다양한 편집을 적용해 인화가 가능하다. 즉석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와 포토프린터가 합체한 느낌.

▲ 출처=한국후지필름

#정사각형 인스탁스 중 처음으로 정사각형 프레임이다. 사진이 정사각형으로 나온다는 얘기다. 이같은 프레임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실제로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는 정사각형 이미지가 인기다. 이 제품에서 사용하는 ‘인스탁스 스퀘어 필름’ 크기는 62×62mm다.

#출력 출력은 ‘자동 인쇄 모드’와 ‘수동 인쇄 모드’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미지가 메모리에 저장된 직후 또는 이미지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다. 촬영된 이미지를 내장 메모리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SD, 마이크로 SDHC 메모리카드를 사용해 저장할 수도 있다. 메모리카드를 이용하면 다른 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진도 프린트가 가능하다. 즉석카메라는 물론 포켓프린터로도 활용 가능한 셈이다.

▲ 출처=한국후지필름

#촬영모드 사진 촬영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AF(자동 초점), AE(자동 노출) 등의 기능이 지원돼 어두운 곳에서 밝은 촬영과 10cm 떨어진 거리에서의 근접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이중노출, 벌브모드, 썸네일 프린트 등의 특수 촬영 모드로 감각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도 있다.

#보정 이외에도 사진을 선택 후 자체 보정이 가능하다. 보다 더 다양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다. 19단계의 명암 조절이 가능하며, 4군데 모서리의 밝기를 조절하는 비네트 효과(19단계), 10종류의 필터를 선택 후 적용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조합해 다양한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가격 국내 출시 가격은 35만원이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만큼 기존 인스탁스 시리즈보다 비싼 편이다. 스퀘어 필름 가격은 한팩(10장)에 1만5000원이다. 선택한 사진만 뽑아낼 수 있는 만큼 기존 인스탁스에 비해 비용적 부담이 덜할 것으로 보인다.

#한마디 “기존 손에 잡히는 필름의 ‘아날로그’ 특징과 ‘디지털’ 요소가 조화를 이룬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인 ‘인스탁스 스퀘어 SQ10’가 국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혁신적인 도전을 실행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인스탁스의 뿌리를 유지해가면서 시대에 맞게 발전하는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의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