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해설

#EOS200D #BLP900BK #피델리오B1 #LX3그리고 #RX-V83 #99네오 #탱고파이브 #멀티퀵MQ3 #라이딘드럼 #윈봇950 #모스클린플러스 #에이수스미니PC #올림푸스TG-5 #드롱기커피머신 #데스티니6 #ES-SL10 #솔란V.2 #원더붐 #A&ultimaSP1000

▲ 출처=캐논

#한줄요약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DSLR 카메라

#출시정보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세계 최경량의 DSLR 카메라 ‘EOS 200D’를 발표했다. 색상은 모던한 블랙과 유니크한 매력의 화이트 총 2가지다. 오는 7월 말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미정이다.

#100D의 계보 2013년 4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0만대를 돌파하며 국내 최다 판매 DSLR 카메라로 자리매김한 ‘EOS 100D’의 계보를 잇는 모델이다. EOS 100D의 작고 가벼운 바디에 편의성과 고성능을 더한 캐논의 DSLR 카메라 신작. 선명하고 화사한 색감을 구현하는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7(DIGIC 7)’과 부드럽고 정밀한 AF 성능을 제공하는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 등 캐논의 최신 광학 기술이 적용됐다.

#초경량 & 디직 7 한 손에 잡히는 소형의 크기에 무게는 약 406g으로 세계 최경량이다. 약 2420만 화소의 APS-C 사이즈 CMOS 센서와 캐논의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7(DIGIC 7)'을 탑재해 고화질의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상용감도를 ISO 100-25600까지 지원해 어두운 실내나 야간 촬영시에도 충분한 셔터 스피드를 확보할 수 있다. 초당 최대 약 5매의 연속 촬영이 가능해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촬영 가능하다.

#듀얼 픽셀 CMOS AF 캐논의 독자적인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가 탑재됐다. 라이브 뷰를 사용해 사진과 동영상 촬영시 전작보다 더욱 끊김없고 정확한 AF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라이브 뷰 촬영 시에는 ‘얼굴 트래킹 AF’, ‘부드러운 존 AF’, ‘Live 1 포인트 AF’ 총 3가지 AF 방식을 지원해 촬영 환경에 따른 최적의 AF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특히 Live 1 포인트 AF 방식을 사용하면 약 0.03초의 세계 최고속 AF 속도를 구현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또 고화질 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해 풀 HD 60p의 선명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타임랩스 무비’ 기능과 ‘HDR 동영상 모드’가 탑재됐다.

#편의성 DSLR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도 자유자재로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조작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먼저 회전형 터치 LCD를 탑재해 로우 앵글부터 하이 앵글까지 다양한 각도의 사진과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캐논 DSLR 카메라 최초로 ‘셀프 인물사진 모드’를 적용해 편리한 셀카 촬영을 돕는다. 여기에 손가락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포인트에 초점을 맞추는 ‘터치 AF’와 자동 촬영까지 한번에 가능한 ‘터치 셔터’ 기능이 더해져 초보자도 안정적으로 흔들림 없는 선명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장면 모드 & 필터 장면 모드 다이얼은 총 9가지로 간소화돼 복잡한 촬영 장면 설정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도 담고 싶은 장면에 따라 고민 없이 설정 값을 변경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필터’ 모드에서는 라이브 뷰를 통해 촬영 전 필터 효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촬영 후 필터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필터는 사진 촬영시 총 10가지, 동영상 촬영시 총 5가지로 다양하게 구성돼,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하나의 이미지를 여러 가지 분위기로 표현해 볼 수 있다.

#인터페이스 & 연결 그래픽 중심으로 설계된 유저 인터페이스 또한 눈에 띄는 특징이다. 촬영 용어나 카메라 용어가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용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촬영 환경에 따른 각 기능에 대한 설명을 기재했으며, 사진과 아이콘을 활용해 직관적인 이해를 높였다. 간편해진 조작법과 더불어 촬영 결과물의 공유 또한 쉬워졌다. Wi-Fi, NFC, 저전력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을 포함한 타 기기와 연결을 통한 무선 촬영과 이미지 공유가 가능하다. 본체 상단에는 Wi-Fi 버튼이 추가됐으며, 모드 다이얼이 본체와 일체형으로 탑재돼 엄지를 사용한 다이얼 회전이 더욱 편리해졌다.

▶지금 시작하는 게임&가젯 라이프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