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해설

#RX-V83 #99네오 #탱고파이브 #멀티퀵MQ3 #라이딘드럼 #윈봇950 #모스클린플러스 #에이수스미니PC #올림푸스TG-5 #드롱기커피머신 #데스티니6 #ES-SL10 #솔란V.2 #원더붐 #A&ultimaSP1000 #니코르렌즈3종 #인바디밴드2 #파세코PCF-H40000W

▲ 출처=야마하뮤직코리아

#한줄요약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 들려주는 AV 리시버

#출시정보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가 AV 리시버 RX-V83 시리즈 3종을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각 모델 가격은 RX-V583이 65만8000원, RX-V483이 54만8000원, RX-V383이 47만8000원이다. 전국 야마하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기능 3가지 모델이 공통적으로 HDR 영상 전송, BT2020 패스스루, 4K 울트라 HD 완벽 지원(4K/60p), HDMI 단자를 지원한다. 또 무선음악 스트리밍과 블루투스를 위한 압축 음악 인핸서, 대사와 보컬의 사운드 밸런스를 위한 다이얼로그 레벨 조정, 풍부한 저음이 향상된 엑스트라 배스(Extra Bass)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뮤직캐스트&서라운드 RX-V583과 RX-V483에는 네트워크 오디오의 혁명으로 불리는 야마하의 ‘뮤직캐스트’가 탑재됐다. 더불어 더욱 편리한 네트워크를 위해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했다. 특히 7채널의 강력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출력하는 RX-V583은 일상 장면에서도 풍부하고 깊이 있는 다차원 사운드를 구현하는 최신 3차원 서라운드 포맷 DTS:X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한다. 청취 공간을 채우는 다차원 사운드는 감상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마치 화면에 펼쳐지는 장면 속에 들어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야마하만의 독자적인 시네마(CINEMA) DSP 기술은 음장을 전방위로 확장시켜 더욱 현장감 넘치고 큰 스케일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상 프레젠스 스피커(Virtual Presence Speaker)를 이용해 실제 스피커 없이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다. 또한 YPAO 기능은 짧은 시간에 실내 음형을 분석해 자동으로 스피커 설정을 조정해 최적화된 사운드를 만들어준다.

#한마디 “이번에 출시한 3종의 AV 리시버는 뮤직캐스트, CINEMA DSP 등 야마하의 독자적인 최신 기술이 적용돼 기존의 리시버보다 확연히 향상된 사운드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제품들을 통해 다양한 타입의 영상 및 오디오 콘텐트를 더욱 실감나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전준근 야마하뮤직코리아 AV 영업팀 팀장의 말이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