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심 가득 담아 해설하는 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제이버드X3 #캐리비안의해적:전쟁의물결 #LX-C5시그라더 #몬스터:최종병기 #엘리먼츠블루투스헤드폰 #에어서큘레이터터보

▲ 출처=제이버드

#한줄요약 배터리 오래가고 운동할 때 편리한 에어팟 부럽지 않은 무선 이어폰

#출시정보 음향기기 브랜드 제이버드가 무선 스포츠 이어폰 X3(X3 Wireless Sport Headphones)를 15일 출시했다. 제이버드는 미국 헤드폰·이어폰 부문 점유율 3위에 올라있는 브랜드다.

#스포츠 제이버드의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일단 땀에 강한 소재로 만들어졌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는 무선 제품인 만큼 주렁주렁 늘어진 케이블 때문에 불편을 겪을 일이 없다. 6mm 드라이버를 적용해 시리즈 전작에 비해 크기를 줄였다. 따라서 헬멧을 쓰고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새롭게 설계된 이어폰 덕에 착용감이 좋아졌다. 다양한 이어팁을 기본 제공해 격렬한 운동에도 안정적이다. 달리기, 암벽 등반, 피트니스 등 어떠한 스포츠와도 함께할 수 있다.

▲ 출처=제이버드
▲ 출처=제이버드

#음질 블루투스4.1 기반으로 전작에 비해 향상된 음질을 제공한다. 특히 사운드를 유저 취향에 맞게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지정한 음향설정이 이어폰에 저장된다. 페어링한 음향장치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상관없이 항상 커스터마이징된 음향을 들려준다. 매번 옵션을 다시 조정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공유 X3는 연결에 강점을 보인다. X3 2개를 하나의 기기에 연결해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어폰 1개를 2개의 기기에 동시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소중한 사람과 같은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셈이다. 물론 이어폰 1개로 한쪽씩 나눠 착용하는 것도 가능하겠지만.

▲ 출처=제이버드

#무선&배터리 무선 음향기기 단점은 분명하다. 배터리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거다. 그러니 배터리 지속시간이 얼마나 되느냐가 중요하다. X3는 1회 충전으로 최대 8시간을 버틴다.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은 5시간가량을 버틸 수 있다.

#가격 16만원대다. 해외 유명 브랜드 무선 이어폰과 비교하면 유사한 수준이다. 20만원대 초반인 에어팟보다는 확실히 싸다. 전작이 10만원대 초반에 판매되고 있지만 X3가 기능적으로 업그레이드됐으니 가격도 그만큼 올라간 것으로 생각된다.

#이벤트 제이버드는 이번 X3 출시를 기념해 주요 오픈마켓에서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구매자 전원에게 스포츠 소재 기능성 레깅스를 증정하고 이 중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리복 스타르탄 레이스 10%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한 각 오픈마켓별로 러닝용 스마트워치, 반얀트리 스포츠 마사지 이용권, 러닝용 스마트 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해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