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해설

#옵토마WD5000 #시그마표준줌렌즈 #짓조100주년에디션 #하이클리어VR #EOS200D #BLP900BK #피델리오B1 #LX3그리고 #RX-V83 #99네오 #탱고파이브 #멀티퀵MQ3 #라이딘드럼 #윈봇950 #모스클린플러스 #에이수스미니PC #올림푸스TG-5 #드롱기커피머신

▲ 출처=옵토마

#한줄요약 비즈니스와 교육 부문에 적합한 고사양 프로젝터

#출시정보 국내 홈시어터 프로젝터 시장 7년 연속 1위 브랜드인 옵토마가 DLP 기술을 탑재한 고성능 WXGA급 비즈니스·교육용 프로젝터 WD5000를 국내 출시한다고 5일 전했다. 이 제품은 빔스크린 영상기기 전문 쇼핑몰 빔스토어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199만원.

#해상도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최신 DLP 0.65인치 WXGA DMD칩을 탑재했다. 기본 WXGA급(1280×800) 해상도에서 최대 WUXGA(1920×1200)급 해상도를 지원한다. 5000안시루멘의 고광도와 2만2000대 1의 고명암비를 제공해 낮 시간대에도 교실이나 회의실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다.

#시간 최대 8000시간의 긴 램프 수명을 제공해 유지비용의 부담을 줄였다. 전원을 켤 때 쿨링 상태에서 100초 이내의 빠른 속도로 재개가 가능하다. 수업이나 회의시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출처=옵토마

#컬러 차세대 브릴리언트컬러(BrilliantColor) 기술과 6분할 칼라휠을 적용해 선명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의료용 디지털 영상·통신 전용 DICOM 시뮬레이션 모드를 제공해 X레이, CT, MRI 등의 이미지나 영상 투사 시 흑백의 이미지를 섬세하게 구현한다.

#투사 투사 거리에 따라 최대 300인치까지 화면을 띄울 수 있다. WD5000 광학 수직 렌즈 시프트와 1.36배의 줌 기능을 제공한다. 또 영상을 색이 있는 벽면에 투사할 때 총 5종류로 화면 색상을 조절해 흰색의 벽면에 투사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설치가 가능하다.

#사운드 이외에도 10W 스피커를 내장해 별도의 음향 시스템 없이 영상과 사운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연결 HDMI 1.4버전 입력단자를 내장해 블루레이 3D 포맷을 지원한다. MHL 케이블 지원으로 스마트폰, 노트북, PC, 게임 콘솔 등과 손쉽게 연결해 HD급 수준의 영상과 콘텐츠 재생할 수 있다. 파워 USB 포트를 통해 옵토마의 HDCast Pro, 구글 크롬캐스트, USB PC와 같은 무선 디스플레이 장치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네트워크로 연결해 원격으로 제어하는 크레스트론룸뷰, 엑스트론, 에이엠엑스(AMX), 피제이링크(PJ-Link) 시스템, 텔넷랜(Telnet LAN) 시스템을 지원한다.

#한마디 “고성능 WXGA급 비즈니스, 교육용 프로젝터 WD5000은 고광도와 고명암비를 제공하면서도 수준 높은 화질을 구현할 수 있어 교육이나 비즈니스 환경에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앞으로도 환경 분석과 신기술 개발을 통해 비즈니스, 교육용 프로젝터를 꾸준히 출시할 예정입니다.” 일라이 장(Eli Chang) 옵토마 이사가 말했다.

▶지금 시작하는 게임&가젯 라이프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