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해설

#시그마표준줌렌즈 #짓조100주년에디션 #하이클리어VR #EOS200D #BLP900BK #피델리오B1 #LX3그리고 #RX-V83 #99네오 #탱고파이브 #멀티퀵MQ3 #라이딘드럼 #윈봇950 #모스클린플러스 #에이수스미니PC #올림푸스TG-5 #드롱기커피머신

▲ 출처=시그마

#한줄요약 시그마의 어디 내놔도 꿀리지 않는 끝판왕 표준 줌렌즈.

#출시정보 시그마 공식 수입사인 세기P&C가 ‘시그마 ⓐ 24-70mm F2.8 DG OS HSM’ 표준 줌렌즈를 4일 발매했다. 캐논, 니콘, 시그마 마운트로 나왔으며 출시가는 159만원이다.

#표준줌렌즈 화각 24-70mm를 커버하는 표준 줌렌즈다. 최신 고화소 바디를 커버하는 고화질 렌즈다. 또한 지금까지 출시된 여러 24-70mm 렌즈의 문제점을 극복했다.

#보정 24-70mm 렌즈들의 고질적 문제점으로 지목돼온 24mm 영역 왜곡을 매우 양호한 수준까지 보정해냈다. 4스톱분(CIPA 기준) 손떨림 보정 장치를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저조도 상황에서도 삼각대 없이 안정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보케효과 렌즈 설계 과정에서 구면수차를 일부러 남겨 화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매력적인 보케를 만들 수 있다. 그동안 줌렌즈의 보케 표현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유저라 해도 선뜻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AF 기존 시그마 렌즈에 장착된 부품보다 토크가 1.3배 높아진 초음파 고속 모터(HSM)를 장착해 정숙하고 빠른 AF(자동초점)를 지원한다. 또한 AF 알고리즘을 개선해 초점 정확도도 높였다.

#디테일 마운트부에는 간이방진방적을 지원하는 고무 개스킷을 장착했다. 경통과 주요 부품을 금속으로 제작해 신뢰도를 높인 것도 이 렌즈의 눈여겨봐야할 부분이다.

#마운트 시그마가 기존에 발매한 글로벌 비전렌즈들과 동일하게 마운트 변경 서비스(유료)를 사용할 수 있다. 소니 E마운트 바디에 구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MC-11 마운트 어댑터에도 대응한다.

▲ 출처=세기P&C

#이벤트 세기P&C는 이 렌즈 출시를 오는 10일까지 구매한 고객에 한해 시그마 USB DOCK과 82mm 시그마 프로텍터 필터를 증정한다. 또 제품을 구입해 12일까지 정품 등록하면 무상 A/S와 초점 교정 서비스도 각 1년씩 추가로 연장해준다.

▶지금 시작하는 게임&가젯 라이프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