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KDB생명
출처=KDB생명

KDB생명이 전사적 역량 결집을 통해 추진해 온 'Perfect Work 100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발맞춰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내부 역량 제고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업무 마인드셋 변화 △리스크 관리 역량 강화 △업무 효율화라는 세 가지 핵심 방향을 수립하여 추진됐다. 

KDB생명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혁신적인 업무 문화를 정착시키고, 회사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이루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단순히 단기적인 성과를 넘어 내실을 다지고 건전한 사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먼저, 임직원 마인드셋 변화를 통한 조직 문화 개선을 꾀했다. 매월 타운홀 미팅을 통해 회사 상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임직원 간 자유로운 피드백을 교환하며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팀 간 교류 프로그램과 관련 제도를 준비 중이며, 공정하고 효율적인 성과 관리 시스템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통한 안정적인 경영 여건 조성에 힘쓰고 있다. 기업의 잠재적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최소화하는 것 또한 중요한 캠페인 목표였다.

이를 위해 전 조직을 대상으로 약 150건의 공동 목표를 수립하여 각 조직의 특성과 예상 위험도를 고려한 맞춤형 리스크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아울러 '기록 중심의 일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업무의 투명성과 책임감을 높이는 동시에 견고한 내부 통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안전하고 신뢰 할 수 있는 운영 환경을 마련했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KDB생명이 변화하는 금융 시장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단단한 토대를 마련한 중요한 성과"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혁신 마인드와 개선된 업무 시스템이 KDB생명이 내실을 다지고 한 단계 더 도약해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