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가 내년 팁스 추천 대상 예정 기업인 아트라미, 마이페어, 케이팝맵, 그레이스케일, 창의발레소예, 믐, 문카데미, 트리팜, 베텍코리아 등 9개사가 참석한 제2회 뉴패러다임 팁스(TIPS)준비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팁스타운S6(역삼동 소재)에서 열린 워크샵은 뉴패러다임이 22년 아기유니콘 육성프로그램으로 직접 발굴한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열렸다. 현장에서 팁스 선정과 추천 기준, 사업계획서 작성과 신청 준비 등 최신 팁스 트렌드를 분석하고 팁스에 성공한 선배기업의 성공경험을 공유하는 네트워크가 열렸다.
팁스 과제도출 노하우와 심사위원 관점의 조언, 참가기업의 소개도 함께 진행되었다. 실제로 뉴패러다임 팁스컨소시움 3개사와 함께 2022년도 팁스 선정기업 3개사(로이어드, 아토맘코리아, 엠케이) 등이 참석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의미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한편 뉴패러다임은 유망 스타트업 아기유니콘 달성 계획인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유망한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떡잎 때부터 발굴해 아기유니콘으로 빠르게 성장시키기 위한 로드맵도 공개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팁스는 창업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스타트업의 성장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의미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는 지표다. 뉴패러다임이 발굴하고 추천한 스타트업이 모두 아기유니콘으로 가는 가장 빠를 길을 갈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뚜렷한 성장지표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뉴패러다임의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으로 연간 15개사를 선발하여 팁스와 연계한 초기투자와 성과에 따른 후속, 연계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뉴패러다임은 우수 스타트업들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아기유니콘의 명가로 자리매김하는게 목표”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