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이소현 기자] SK에코플랜트가 대구 현대백조타운을 재건축한 ‘달서 SK뷰(달서 SK VIEW)’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와룡로15길 86 일원에 짓는 ‘달서 SK뷰’를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29층, 아파트 9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02㎡, 총 1,196가구가운데 52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가구는 주택형별로 전용면적 ▲59㎡A 354가구 ▲59㎡B 133가구 ▲74㎡ 39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739만원이다.
단지 남쪽으로는 대구덕인초가 인접하고, 북쪽으로는 도보 10분 거리 내 장동초·장기초가 있다. 단지 주변에는 본리초·새본리중·대건중·효성중·대건고 등 다양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또 단지 가까이 버스정류장이 위치하며, 대구2호선 용산역도 이용 가능하다. 남대구IC와 달구벌대로를 통해 주변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서대구역이 올해 개통될 예정이며 대구경북신공항을 연결하는 대구권광역철도 사업도 진행 중이다.
용산역 인근에는 홈플러스 성서점이 있고, 학산공원, 장기공원, 두류공원도 위치한다. 중심상업지구, 성서일반산업단지, 본리도서관, 달서구청이 근교에 위치해 직주근접과 함께 관공서 이용이 용이하고, 대구광역시청 신청사도 들어설 예정이다.
달서 SK뷰는 남향위주 특화설계로 채광을 극대화 했으며, 단지 중앙에는 비오토피아 정원, 그린 필드(잔디 광장), 해피팜 가든(소규모 텃밭), 인재의 숲(도서관 연계 쉼터)을 하나의 공원처럼 조성했다. 각 동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통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SK뷰 클린에어 솔루션’을 적용해 지하주차장과 주민공동시설에 환기시설을 제공하며, 각 세대는 지능형 환기 시스템 적용으로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욕실의 배기는 각 세대 외벽으로 배출되는 직배기 방식이 적용될 예정이다.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카페 등을 제공한다.
오는 9월 6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7일 1순위(당해), 8일 1순위(기타),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15일이다.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 기간을 거쳐 계약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