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국토교통부는 “지역별로는 수도권은 75,446건이 거래되어 전년동월대비 7.5% 증가하였고, 지방은 38,005건으로 전년동월대비 6.1% 증가” 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강남권 내에서는 송파구, 강동구, 서초구가 뽑히며 1월~3월 사이 전세2년을 맞이하는 아파트는 1만 4000여 가구에 이른다고 알린바 있다.

따라서 강남구포장이사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데 동시에 포장이사전문업체의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선택하는 업체에 따라 비용이 제각각이라는 평판에 이사준비체크리스트라는 이사상식이 네티즌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사 전에 해야 할 일을 정리한 체크리스트 내용 중 이삿짐센터가격비교에 유용함을 인정받은 사항을 사례를 통해 살펴보았다.

12월 강동구포장이사를 진행한 김사랑씨는 “포장이사견적을 받아보던 중 이사체크리스트를 알게 됐다. 손 없는 날에는 20%~30% 정도 포장이사비용이 오른다는 소식을 확인했고 그 날짜를 피해 견적을 받았다. 또한 관허업체를 선택해 믿을만한 포장이사를 정하라는 말에 일일이 서류를 확인했으며 현재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받아 입주청소도 원활히 마무리했다.”

이 외에도 체크리스트, 서초구포장이사, 인천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등 다양한 사례로 전국포장이사후기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포장이사 잘하는 곳을 찾는 노하우를 시작으로 다양한 정보를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는 주부들의 후기가 인기를 받고 있다.

한편 위와 같은 후기와 동시에 손 없는 날 달력, 이삿짐보관비용 등과 같은 정보를 알리고 있는 이사메이트의 행보에도 주목도가 높다.

이사메이트는 소외계층을 향한 봉사활동, 여성친화기업, TV방영 등과 같은 대내외 활동이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인데 이와 관련하여 관계자는 “현재 우리 이사메이트를 찾아주시는 많은 고객분들게 감사드리는 바이다. 앞으로도 포장이사가격산정방식, 사무실이사, 5톤포장이사비용 등과 같은 정보를 통해 유익한 포장이사전문업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사메이트 관련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24mate.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