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 이성현)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특별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2010년 5월 22일, 프로그래머 라즐로 핸예츠가 1만 비트코인으로 피자 두 판을 구매한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는 것이다. 이는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실물 거래에 사용된 사례로, 가상자산 업계에서는 매년 이날을 기념하고 있다.

코인원은 오는 25일까지 '비트를 피자로 말해요'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5월 19일~25일) 이벤트 코드(2505PIZZA)를 등록하고, 코인원 커뮤니티에 자신의 비트코인 투자 수익률을 인증하는 글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10명에게 파파존스 피자(L) 교환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특히, 비트코인 피자데이인 5월 22일을 기념하여 5.22% 수익률을 인증한 선착순 10명에게는 '피자데이상'이 수여된다. 더불어, 참여자 중 1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하여 '랜덤피자상'을 제공한다.

사진=코인원
사진=코인원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피자 교환권 지급은 6월 4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코인원 앱 알림 수신에 동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인원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인원은 자사 커뮤니티를 통해 비트코인 피자데이의 유래와 현재 1만 비트코인의 가치를 알리는 흥미로운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가상자산 업계의 중요한 기념일인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고객들과 그 의미를 함께 나누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코인원 고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