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와 스탈란티스 프로 원이 이베코의 새로운 전기 밴 2개 모델을 위해 협업한다. 사진=이베코
이베코와 스탈란티스 프로 원이 이베코의 새로운 전기 밴 2개 모델을 위해 협업한다. 사진=이베코

이베코와 스텔란티스가 유럽 상용차 시장을 겨냥한 전기 밴 2개 모델 개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베코의 새로운 전기 밴 모델은 스텔란티스 프로 원의 중대형 밴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총중량(GVW) 2.8톤-3.1톤과 3.5톤-4.25톤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차량 생산은 스텔란티스 프로 원의 이탈리아 아테사, 폴란드 글리비체, 프랑스 오르댕 공장에서 이뤄질 전망이다.

양사는 10년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신모델의 상용화는 2026년 중반으로 예정돼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이베코는 소형 상용차 부문에서 전기 모빌리티 라인업을 확장하고 스텔란티스는 상용차 분야에서의 전기화 전략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베코그룹은 향후 자사의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영국을 포함한 유럽 시장에 유통할 예정이다.

루카 스라 이베코그룹 트럭 사업부 사장은 "혁신적이고 다재다능한 전기 밴 모델을 이베코의 소형 상용차 라인업에 추가하여 밴 부문에서 우리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스텔란티스 프로 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와 유럽에서 광범위한 노하우와 강력한 입지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