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공정채용’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3일 GS리테일은 ‘2024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모범적인 채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우수기업 등의 성과 공유를 통해 ‘공정채용’ 문화를 정착하려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GS리테일은 핵심 심사 기준인 ▲투명(구직자 대상 정확하고 신속한 채용 정보 제공) ▲능력중심(직무 역량 중심 채용 시스템 설계) ▲공감(구직자 관점의 채용 제도, 신규 입사자 지원 프로그램 운영)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 ▲지방 주요 거점 대학에서 진행하는 캠퍼스 리쿠르팅 제도를 통한 지역인재 발굴 ▲직무 역량 중심의 인재 선발 채용 과정에 AI역량 검사 도입 ▲‘함께 일하고 성장하고 싶은 동료를 실무진이 직접 발굴하자’는 취지의 ‘그롱(Grow with US의 준말) 면접관’ 운영 등이다.
이외에도 GS리테일은 신규 입사자의 온보딩(기업 적응)을 위해 양질의 온-오프라인 교육, 정보 제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직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길벗’ 제도를 통해 직무 역량, 조직문화는 물론 사내 시설 이용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도움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하영 기자
greenbooks@econovil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