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석경투시도. 출처=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석경투시도. 출처=DL이앤씨

DL이앤씨는 1일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 RH16 블록에 공급하는 공공분양 '뉴홈' 단지인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지하 1층~지상 25층, 10개동, 총 949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됐으며  ▲84㎡A 728가구 ▲84㎡B 221가구 등이 공급되고 입주 예정일은 2027년 1월이다.

이 단지는 6년간 거주한뒤 입주자에게 우선 분양권을 제공하는 ‘뉴홈’ 선택형 단지다. 거주기간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취득세, 재산세 등에 대한 세금부담이 없다. 특히 6년 거주후 분양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또 전 가구에 발코니를 무료로 확장하고 시스템 에어컨, 중문 등도 무상제공된다.

내포신도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설계가 눈에 뛴다. DL이앤씨만의 특화설계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전 가구를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조망과 채광도 확보했다.

건폐율이 낮아 동간거리를 넓게 확보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세대간섭을 최소화했다. 약 7500㎡에 이르는 중앙공원과 단지 곳곳에 18개소에 달하는 다양한 정원을 선보인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한울초교가 단지 맞은편에 있고 옆에는 홍북중학교가 내년 3월 개교 예정이다. 반경 500m 이내에는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또 자경천과 자경2저류지가 옆으로 흐르며 인근에 하산공원, 홍예공원 등이 있다.

교통환경이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도청대로, 충남대로가 있어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내포터미널도 반경 2㎞ 이내에 있다. 올해 서해선 복선전철(송산~홍성)을 비롯해 장항선 복선전철(신창~홍성), 서부내륙고속도로 등의 개통이 예정돼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내포신도시에는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가 계획돼 있다. 충남도는 수소, 미래차 등 연관산업을 유치할 계획이며 오는 2030년 완공이 목표다.  

내포신도시에 ‘충남대 내포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 2월 충남대 내포캠퍼스 설립을 위한 합의각서도 체결됐다. 오는 2027년 신입생 모집을 시작으로 2035년까지 1100명 규모의 캠퍼스를 조성할 예정이다.

계약자의 부담도 낮췄다. 최초 계약시 계약금 20%이외에, 중도금 납입에 대한 부담없이 2027년 1월 예정된 입주시기에 전세보증금 대출을 통해 잔금을 납부하면 된다. 또 정당계약자에 한해 6년간 임대료없이 거주가 가능하고 리브투게더 지원금의 혜택(정당계약자)을 제공한다.

오는 11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화) 1순위, 13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9일(화)이며 25일(월)~27일(수) 사흘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주택전시관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