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KDB산업은행=[출처 산업은행]](https://cdn.econovill.com/news/photo/202407/660484_607782_4733.jpg)
산업은행은 부산‧경남 지역 소재 대학생의 전문적인 금융 지식 함양과 미래 취업 준비 지원을 위해 ‘해양 및 IB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은 다음 달 28∼29일 양일간 산은 부산지점 사옥 9층에 위치한 ‘KDB NextONE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다. KDB NextONE 부산은 산은이 국내 벤처 생태계의 지역 확장을 위해 지난 6월 개소한 곳이다.
신설되는 프로그램은 산업은행 해양산업금융본부 및 동남권투자금융센터에서 주관한다. ▲해양 산업 여신 심사 ▲차세대 선박 금융 및 해양 펀드 금융 구조 ▲벤처 투자 및 ESG 금융 동향 ▲지역 개발 PF 금융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 정원은 약 30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산업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9일까지 안내문에 명시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로 선정된 대학생에게는 이달 31일까지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산은 관계자는 “본 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 별도의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라며 “프로그램을 더욱 심도 있고 전문적으로 구성해 부산‧경남 지역의 미래 금융 인재 육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예슬 기자
ye_ssul@econovil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