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택시장에서 ‘초품아’ 단지의 인기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학령기의 자녀를 둔 3040세대 수요자들이 주택시장의 큰손으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이다.
초품아란 초등학교가 단지로부터 반경 500m 내에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단지를 뜻하는 용어다.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으로 유해시설이 적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학교 주변으로 학원가가 형성되는 경우도 많아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금호동에 ‘힐스테이트 속초’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84·104㎡ 총 9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근거리에 다수의 초.중학교가 자리하고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전통시장과 설악로데오거리 등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시청, 의료원, 춘천지방검찰청, 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주거편의시설도 가깝다.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타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으며, 속초항국제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7번국도, 56번 지방도를 통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서측으로는 설악산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단지(일부 세대)는 영랑호, 청초호, 동해바다 등 멀티뷰 조망이 가능하다.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산책로가 인근에 있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단지 근거리에 서울에서 춘천을 거쳐 속초까지 연결되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개발사업이 진행(2027년 개통 예정)중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해당 노선 개통 시 KTX-이음 속초역을 통해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환승 없이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이 좋고, 4Bay 맞통풍 구조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통풍도 우수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다함께 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1차 계약금, 2차 계약금 대출알선, 중도금 일부 무이자 대출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