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길지(吉地)로 평가받던 파주운정신도시가 부동산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우수한 입지, 풍부한 미래가치까지 품어 주택 수요가 탄탄하게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파주 운정신도시는 인프라, 공원, 교통 등 입지를 갖추었고, 인근에 다양한 쇼핑·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운정호수공원을 품고 있고, 다수의 공원 등도 위치해 있다.
파주운정신도시 내에 GTX-A노선이 2024년 4월경 서울 수서~동탄 구간이 먼저 개통될 예정이고, 2024년 하반기 수도권 북부노선이 계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경기 파주시 서패동에 조성되는 부지(45만㎡)에 사업비가 1조5,00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예정되어 있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토지 개발이익(부지조성 사업)과 공동주택 사업에서 발생하는 개발이익이 모두 재투자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파주시는 한반도의 중심부에 위치했다는 지리적 이점과 한강이 남쪽과 서쪽을 둘러싸고 임진강이 중앙을 관통해 풍부한 수자원을 갖추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운정신도시 일대는 과거 명당으로 소문이나 조선 광해 시절 천도설까지 거론됐던 곳”이라며, “터가 좋은 곳에는 다양한 호재가 작용해 지역의 가치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파주시가 그런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렇다 보니 서희건설의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에 건립되는 단지는 내년 개통하는 GTX-A 노선이 위치한 운정역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서울 수도권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 지하 3층~지상 25층의 아파트로 지어질 계획이다. 초,중,고 등이 단지와 인접한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다. 또한 운정신도시에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자녀교육과 진학지도가 수월해 진다.
단지는 최근 건설사도급순위 20위, 아파트 브랜드 평판 8위를 기록한 건설사 (주)서희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