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디엠시티  투시도
대방디엠시티 투시도

굵직한 대중교통 호재 등을 바탕으로 명지국제신도시가 관심을 받고있다.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 인구 및 세대현황에 따르면 2022년 12월 명지 1동의 인구는 53,576명으로 2019년 12월 42,440명과 비교하여 3년간 약 26.23%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지난 11월 부산광역시 교육청과 강서구청의 보도자료에 따라 영도구 부산남고의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이전(2026년 예정)이 확정되어 관내 고등학교 과밀학급 완화 등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명지국제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에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근거리에 강서선(계획), 하단~녹산선(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강서구 대중교통 노선 개편 및 지역순환버스 도입(추진 중), 가덕도 신공항(추진 중) 등의 호재와 외국교육기관인 로얄러셀스쿨 설립(추진 중) 및 총 9개의 학교와 유치원 신설 계획 등을 갖추고 있다.

호재들이 차질없이 진행된다면 단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화전지구 일반산업단지, 녹산국가산업단지, 신항만 등 인근 업무지구 및 인접한 부산, 경남지역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2022년 12월 기획재정부 보도자료인 2023년 경제정책방향에 따라 다주택자 규제 완화 등이 기대되는 단지 이다.

단지는 실내수영장과 실내골프연습, 게스트하우스와 편의점, 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이 운영하고 있어 단지 내에서 필요한 것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부산시 강서구 명지국제로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0층 상업시설로 조성되어 있다.

분양홍보관은 명지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내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