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동나비엔(009450)이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AIR FAIR 2022(국제 공기산업전시회)’에 참가한다.
경동나비엔은 ‘AIR FAIR 2022’에서 청정환기시스템과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와 세균, 바이러스를 비롯해 공기청정기로는 유해물질을 환기를 통해 제거한다.
2021년 출시된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는 3D 에어 후드와 청정환기시스템이 연동돼 집안 전체는 물론 주방의 공기질을 집중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경동나비엔은 2006년 환기사업에 진출한 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거듭했으며 2019년에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출시했다. 올해 10월에는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중대형 청정환기시스템’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대했다.
올해 10월 기준 청정환기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2%의 성장율을 기록했다. 경동나비엔은 내년 B2C 대상 판매가 확대되면서 지속적으로 매출이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 본부장은 “’AIR FAIR 2022’에서 실내 공기질 관리의 통합 솔루션인 청정환기시스템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경동나비엔은 앞으로도 청정환기 시장을 이끌어갈 새로운 시스템을 출시하며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류소현 기자
sohyun@econovil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