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 대표 신도시인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진입 기회로 평가 받는 ‘신주거문화타운’에서 신규 분양이 이어지고 있다. 이곳이 서판교나 광교 웰빙타운처럼 중저밀도 개발로 진행돼 자연친화적인 주거 환경을 갖췄다는 점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단독주택과 아파트 등이 어우러진 서판교는 전문직 종사자들과 유명 CEO 등이 입주하면서 ‘신흥부촌’으로 자리매김했다.
북쪽으로 청계산이, 남쪽으로는 남서울 CC, 중앙에 공원 등이 위치해 자연친화적인 입지 환경을 갖췄다. 동판교에 조성된 쇼핑센터, 백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리면서, 편의시설 밀집에 따른 교통 체증과 혼잡도와는 무관해 자산가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판교도 조성 초기에는 동판교와 비교되며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지 못했다. 동판교 대비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신분당선 판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이후 수요자들의 눈높이와 달라진 주거 트렌드에 서판교의 위상은 달라졌다.
동탄2신도시에서도 서판교와 닮은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서 공급 소식이 이어져 관심을 받고있다.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 조성’ 목적으로 개발되는 신주거문화타운은 336만8000㎡ 부지 규모로 개발된다. 동탄2신도시의 7개 주거지구 중 가장 크고, 공원 및 녹지가 지구 전체 면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할 만큼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남동탄과 인접해 이미 조성이 완료된 호수공원과 상업시설, 학원가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오는 1월 신주거문화타운에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선보인다.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에서 조성되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규모이다. 용적률과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동간 간격을 넓혔으며 이를 통해 저층 세대도 높은 일조권을 누릴 수 있고, 세대당 주차 대수도 1.78대에 달해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최상층에는 도심과 자연의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배치될 예정이며, 패밀리 시네마, 실내 키즈체육관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단지 외부에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세대 내부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성인,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기준금액을 충족하면 유주택자도 세대주•세대원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추첨제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현재 홈페이지 관심고객 등록 및 카카오톡 채널 추가, 카카오톡 설문조사, ‘대신 다녀오겠습니다’ 댓글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