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에서 국내 굴지의 대기업 투자가 집중된 지역의 시장은 여전히 활발한 모습이다. 대규모 투자 유치로 일자리가 꾸준히 창출돼 직주근접 수요가 탄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인 낙수효과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LG디스플레이의 대규모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경기도 파주의 경우 대규모의 OLED 공장이 들어서며 지역 인구가 늘어났다. 통계청의 주민등록인구현황 자료를 보면, 파주시 인구는 지난 10년 간 늘어나 동기간 경기도의 평균 인구 증가율을 크게 넘어섰다.
2016년까지 최고 천 단위를 기록했던 파주시의 미분양 아파트는 이듬해 두 자릿수까지 감소했고, 2019년 말부터는 꾸준히 한 자릿수를 유지하는 등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일대 주거 인구가 늘어나면서 상권이 활성화되고, 인프라 확충 및 교통호재가 계획되는 등 대기업 유치로 인한 선순환이 이뤄진 결과로 분석된다.
파주시에는 대규모 업무단지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어 지역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서패동 약 45만㎡ 부지에 종합의료시설(대학병원), 혁신 의료연구단지, 바이오 융복합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내년 상반기 중 사업이 착수될 전망이다.
운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경우 연다산동 약 47만㎡ 부지에 첨단·지식기반산업을 유치해 주변 산업단지와 연계한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거점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사업이 완공되면 각종업체입주와 직·간접적 고용 등 경제 파급효과도 예상된다.
DL건설은 9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e편한세상 헤이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규모로 조성된다.
인근에 LCD일반산업단지와 파주탄현국가산업단지, 파주탄현일반산업단지, 파주출판도시 등이 위치해 있다. 파주 운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등의 사업 예정지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성동IC, 산단IC 등을 통해 자유로·서울문산고속도로를 진입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가능하며 주변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이 예정돼 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상담문의 1800-7536
문자상담 010-9195-5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