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배후수요까지 갖추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과 지식산업, 정보통신 등의 업무시설이 복합적으로 들어서는 3층 이상의 건축물로 부동산 규제가 거셀 때도 비규제 상품인 지식산업센터는 흥행을 이어갔다.
입주하는 기업들 외에도 인근으로 산업단지 및 주거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고정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경우 관련 업체 근로자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주민들까지 수요자로 흡수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져 그 가치는 높아진다.
이러한 이유로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시그니처 광교 2차’가 관심을 받고 있다.
광교신도시 내에 들어서는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로, 인근 ‘광교테크노밸리’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광교신도시 거주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 된다.
광교테크노밸리는 국내외 여러 기업과 대학연구소 등이 밀집해 있는 산업단지로 IT 및 바이오 등 첨단산업 관련 기관이 밀집해 있어 관련 근무자들과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가능성이 높다.
인근으로 경기남부지역의 대형 컨벤션센터인 복합 MICE 단지 ‘수원컨벤션센터’에 조성된 다양한 시설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센터 내에는 전시장, 백화점, 호텔, 아쿠아리움 등이 포함돼 있다.
시그니처 광교 부지 옆쪽으로 ‘용인 상현4지구 도시개발사업’이 고시되면서 산업단지 개발이 예상된다.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에 광교신도시와 연구단지가 연계한 첨단산업, 업무복합단지를 조성하는 계획되어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7,968.3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만2,191.80㎡ 규모로 지어진다.
도보권에 있는 신분당선 상현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수월하게 이동 할 수 있고, 신분당선 신논현-논현-신사역 구간이 연장 개통됐으며, 호매실 구간 연장 사업도 내년 착공 예정으로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상현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경부고속도로 신갈 JC를 비롯해 포은대로(43국도)가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에 마련돼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