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전세의 월세화’가 가속화되면서 안정적 투자 수익에 관심을 가진 수요자들이 주거용 오피스텔을 주목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전국 오피스텔 전월세 전환율은 올 1월 5.01%에서 7월 5.15%로 0.14% 상승했다. 금리 상승으로 전세비용 부담이 커진 수요자들이 전세대출의 비싼 이자를 감당하는 대신 오피스텔 월세로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2분기 오피스텔 월세가격지수 변동률도 1분기 대비 0.39% 상승했다. 지역별로 경기가 0.60%로 가장 높고, 이어 서울 0.45%, 인천 0.31% 순으로 수도권 지역이 큰 폭으로 올랐다. 경기도가 서울보다 월세가 저렴하면서 업무지구 접근성 중심으로 직장인 수요를 흡수한다는 분석이다.
금리 인상 기조 지속으로 오피스텔 중심의 투자 수요가 살아날 것으로 예상되며, 새롭게 들어서는 수도권 주거용 오피스텔이 관심을 받고있다.
SK에코플랜트가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공급하는 ‘영종 SK VIEW‘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0층 2개동, 오피스텔 전용 39~49㎡ 규모다.
공항철도 운서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인천공항·김포공항·서울역 등으로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광역 도로망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편리하며, 제3연륙교가 개통 예정으로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돼 여의도까지 차량으로 수월하게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영화관·쇼핑·문화시설과 은행, 병원, 행정기관, 영종둘레길, 하늘도시공원 등 대형 근린공원 및 다양한 소공원이 단지와 인접해있다. 각종 고교 등 명문학군과 도서관, 학원가 등 교육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제3연륙교’ 개통과 동북아 최대규모의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가 조성중이고, 복합쇼핑몰, 골프장 등을 갖춘 한상드림아일랜드사업도 착공에 나섰다. 리조트형 호텔 파라다이스시티는 골프장과 스마트 레이싱파크 등이 들어서는 2단계 개발을 추진 중이다.
주거용 오피스텔로 1.5룸~2룸 위주 설계되어 편의성과 실용성으로 청약가점이 낮아 관심도가 높으며, 영종국제도시 내 공급 부족한 중소형 오피스텔로서 희소성을 높였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와 인천 중구 영종대로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