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배후수요가 탄탄한 산업단지 또는 업무지구에 위치한 오피스텔로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세 형성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16일 온누리종합건설에 따르면, 오는 10월 시화MTV 내 최초 입주 예정인 오피스텔 ‘시흥 MTV 웨이브파크리움’은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공원로 일원에 위치한다. 전용면적 20~41㎡ 총 476실 규모다. 세부적으로는 △A타입 전용 20㎡ 119실 △B타입 전용 25㎡ 329실 △C타입 전용 41㎡ 21실 △D타입 전용 38㎡ 7실 구성이다.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제로 인근으로 △시화스마트허브 △안산스마트허브 △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여러 산업단지가 위치해 약 2만 개 기업과 25만여 명의 폭넓은 수요층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또한, 올 2월 기준 시흥시 인구는 51만1,839명이며, 인접한 안산시 인구(65만1,419명)를 더한다면 약 116만 명 수준에 달하는 만큼 폭넓은 수요가 예상된다.
평택~시흥고속도로가 가깝고, 시화나래IC와 오이도IC를 잇는 수도권제2외곽순환도로 시화MTV 구간이 오는 5월 개통할 예정임에 따라 인근 주요도시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여기에 신안산선 복선전철(2024년 예정) 수혜도 예상된다.
또,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인근에 위치, 해양레저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웨이브파크’는 세계 최대·아시아 최초의 서핑장으로, 시흥시가 추진 중인 ‘K-골드코스트’ 사업의 랜드마크로 꼽힌다. 여기에 초대형 복합스트리트몰, 해양생태과학관, 아쿠아펫랜드 등 여러 개발사업이 단지 주변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다.
설계적 장점도 더했다. 먼저, A·B 타입은 복층형 구조다. 이 경우 복층 공간이 계약면적에 포함되지 않아, 실사용 면적이 넓다. 이에 더해 빌트인 풀옵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단지는 지난 2020년 말 분양신고를 마친 단지로, DSR 2단계 규제를 받지 않으며, 다양한 금융 혜택을 통해 초기 부담을 줄였다.
한편, 이 단지는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온누리종합건설이 시공한다.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위치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