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경기도 평택시에 첫 ‘푸르지오 시티’ 생활숙박시설이 이달 공급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중심상업지구 11블록 (1-2 · 1-3)에 짓는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 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층 ~ 지상 27층 규모로, 전용 21~45㎡ 886실 및 상업시설 52실 등으로 구성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평택시 서정동 일원 1,341만 여㎡ 부지에 인구 14만4,000여명 ∙ 5만9,000여 가구 등으로 계획된 신도시다. 삼성전자의 대대적 투자 계획과 인근 개발호재에 힙입어, 경기 남부권을 대표하는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브레인시티 ∙ LG디지털시티 ∙ 미군기지 이전사업 ∙ 스타필드 안성 등 대규모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단지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비즈니스컴플렉스타운에 조성되는 만큼, 시청 ∙ 시의회 등으로 구성되는 행정타운 (예정) 이용이 쉽다. 함박산 중앙공원 ∙ 서정리천 등이 가깝고, ‘평화예술의전당’ 이 올해 말 완공을 앞두고 있다.
지제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8차선 메인대로와 맞닿아 있다. BRT 정류장도 가깝고, 경부고속도로를 비롯, 서해안고속도로 ∙ 평택-제천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특히, 단지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유일한 전실 복층형 설계가 적용된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오픈라운지 ∙ 미팅룸 및 러닝트랙 ∙ 다목적 운동마당 등이 조성된다. 또한, 구글 ∙ 에어비앤비 등 유명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온다'가 위탁운영을 맡는다.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전매제한 및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고, 종부세 및 양도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동시에 분양하는 상업시설 ‘평택 고덕 트레비뉴’ 는 지상 1층 ~ 2층 총 52실 규모다. 단지 내 고정수요를 비롯,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대규모 주거타운 입주민을 소비층으로 둘 수 있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세교동 일대에 마련된다.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