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신협중앙회, 연 7% 특별금리 지급 ‘청년희망적금’ 출시
신협중앙회는 2일 청년임대주택 ‘터무늬 있는 희망아지트’ 입주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연 7%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청년희망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무늬 있는 희망아지트’ 사업은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서울시와, SH공사가 서울시 내 빈집을 매입하여 리모델링 한 후 창업 및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시세의 30% 수준으로 임대하는 사업이다.
한국사회투자지원재단은 입주 청년들의 보증금 지원과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한다. 그리고 신협은 시중금리 보다 월등히 높은 연 7%의 ‘청년희망적금’을 통해 청년들이 임차료 절감분을 저축하여 경제적 자립을 위한 시드머니로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신협은 지난 11월 중 사전 가입 행사를 진행하여 기존 입주 청년을 시작으로 청년희망적금 판매를 시작했다.
김성주 신협중앙회 행복나눔부문장은 “청년들은 취업과 창업, 주거 문제 등으로 인해 삶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하고 “신협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사회적 선명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임대주택 ‘터무늬 있는 희망아지트’는 서울시 내 정릉동, 삼양동 등 7개 사업지에 내년까지 총 8호가 공급될 예정이며, 적금 가입은 사업지별로 지정된 인근 신협인 정릉신협(정릉동), 관악신협(봉천동), 삼양신협(미아동, 삼양동), 종로신협(원서동)에서 가능하다.
◆우리카드, 항균 적용된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 출시
우리카드는 2일 네이버웹툰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한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 웹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기 네이버웹툰 ‘독립일기’와 ‘호랑이형님’과의 콜라보를 통해, 독립일기 2종 (자까, 바보개)과 호랑이형님 2종(무케, 산군) 총 4종의 디자인을 추가했다. 상품 서비스는 기존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와 동일하다.해당 에디션을 발급받는 선착순 2만명을 위해 웹툰 디자인을 활용한 스페셜 패키지도 준비했다. 플레이트 양면은 항균 99.9% 효과가 있는 필름이 적용됐다.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 등으로 개인위생에 때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매일 사용하는 카드의 세균 전파 가능성을 우려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
◆하나손해보험, ‘하나 가득담은 암보험’ 출시
하나손해보험은 2일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를 보장해주는 ‘하나 가득담은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가득담은 암보험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특약에 가입하면 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으로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시 최대 2500만원(최초 1회한)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암진단 부분에 대해서도 보장을 강화했다. 암의 재발이나 전이 시 지급하는 재진단암 보장을 1년마다 반복 보장한다.암진단 시 전국종합병원(5대 대형병원 포함) 진료예약, 간호사 진료 동행 서비스 등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가사도우미도 이용할 수 있어 암환자들이 집안일까지 직접 챙겨야 하는 점을 보완해준다.또 5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 납입면제 뿐만 아니라 납입면제사유 발생시 기납입한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페이백(Pay-Back)’ 기능을 탑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