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PC 부품 및 게이밍기어, 유통기업인 커세어가 지난달 30일 열린 컴퓨텍스 현장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발표해 눈길을 끈다.

컨셉 커브(Concept Curve)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수작업으로 마무리한 탄소섬유(carbon fiber)와 강화유리로 커세어의 상징인 그래파이트(Graphite) 780T를 재창조한다는 설명이다. 수냉식 시스템이 가시적인 시각을 제공하는 점도 핵심이다.

최대한 시스템을 지원하는 수퍼타워 PC인 컨셉슬레이트(Concept Slate)도 있다. 강화유리로 쌓여 퍼포먼스 PC로 가능한 최고점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방대한 수냉 시스템과 듀얼 시스템 하드웨어 지원을 자랑한다. RGB 조명과 팬 제어 기능이 모두 갖추어져 있으며 단일프레임에1개가 아닌2개의 완전한 수냉식 시스템을 탑재했다.

▲ 출처=커세어

나아가 RGB 동기화를 위해 DIY, 주변장치와 메인보드 RGB 조명을 통합하는 컴퓨텍스 독점 데모인 SYNC IT도 공개됐다. 커세어 RGB 케이스 팬, 하이드로 CPU 쿨러, 라이트 스트립, 키보드, 마우스, 마우스패드, 헤드셋과 MSI사가 지원하는 메인보드 사이에서 RGB 조명을 조율할 수 있다. 화려한 PC다.

2가지 쿨링 관련 혁신 기술도 나왔다. RGB 하이드로 시리즈 액체 CPU 쿨러는 샌드블라스팅된 알루미늄 펌프헤드와 360도 RGB 조명, 자기부상팬에 효율적인 펌프를 결합했다. 또 DIY 수냉 쿨링 워터 블록, 피팅 및 라디에이터도 나왔다.

고성능 ‘K68 기계식 키보드’도 컴퓨텍스 2017에서 공개됐다. 체리 MX 적축, 청축 2가지 스위치로 선보이는 ‘K68 기계식 키보드’는 키 스위치의 접촉 부위가 도금처리 되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무제한 조정 가능한 백라이트와 실시간 오디오 조정이 가능한 점도 눈에 들어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