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CKBS

20일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CKBS)은 11번째 '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소망나무 사회복귀시설 방문해 자사의 레이저 복합기 MF226dn을 전달했다. CKBS의 '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은 지난 2011년부터 장애인 고용 기업 또는 장애인 관련 단체가 사연을 응모하면 그 중 한 개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캐논 레이저 복합기를 지원하는 행사다.

소망나무 사회복귀시설은 정신보건사업 기관으로서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 훈련을 돕고 있는 단체다. 이들은 장애인들의 주간재활 프로그램이나 직업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정신장애인의 재발을 방지하고 기능 회복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CKBS가 추구하는 캠페인의 취지에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다.

CKBS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정신장애인들을 돌보는 소망나무 사회복귀시설에 감동을 받아 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선정했다”면서 “당사에서 기부한 MF226dn이 조금이나마 이들의 생활에 편리함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 캠페인을 통해 전달된 MF 226dn은 100% 국내 기술로 개발된 레이저 복합기며 무광 블랙 색상에 곡선의 마감처리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제품의 상부에는 다이아몬드 패턴을 적용하면서 외부 오염이나 스크래치로부터 쉽게 손상되지 않는 견고함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