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맥스(각자대표 손면석 이길형)는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힐링 SNG '에브리타운'이 다날에프엔비의 카페 브랜드 '달콤커피'와 함께 가을 시즌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에브리타운' 이용자와 '달콤커피' 고객 모두를 위해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로 기획됐다. 2013년부터 12년간 서비스하며 누적 1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장수 게임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오프라인 카페와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먼저 '에브리타운' 게임 내에는 '달콤커피' 콘셉트를 반영한 신규 오브젝트를 업데이트한다. 커피 전문점 2종과 테마파크 5종 조경물 2종 특별 바리스타 브링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된다. 콜라보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는 '달콤커피 노랑 커피트럭' 조경물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동시에 전국 '달콤커피' 매장에서는 '에브리타운' 특별 콜라보 메뉴 2종을 선보인다. ▲에브리 브링 세트(골드 고구마 라떼+플레인 크레이프 롤) ▲에브리 타니 세트(큐브+당근 크림치즈 케이크)로 구성되며 세트 구매 시 에브리타운 인게임 쿠폰을 증정한다.

'달콤커피'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콜라보 굿즈 세트도 3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세트는 ▲실리콘 컵코스터 ▲캐릭터 리유저블 컵 ▲브링&타니 스티커 ▲드립백 ▲바닐라라떼 스틱 ▲인게임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휴는 게임 속 '힐링'이라는 감성적 경험을 현실의 '휴식' 공간인 카페로 연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롱런 SNG에 필수적인 IP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게임 이용자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F&B 브랜드는 게임의 충성도 높은 팬덤을 매장으로 유입시키는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의 전형이다.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일상의 휴식을 선사하는 ‘에브리타운’이 ‘달콤커피’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 안팎에서 따뜻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유저들이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에브리타운’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