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AIA생명.
사진 = AIA생명.

 AIA생명(대표 촹 네이슨 마이클)은 보장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고연령 및 유병력자를 위한 대면 전용 건강보험인 ‘(무)AIA 더 안심되는 초간편 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무)AIA 더 안심되는 초간편 건강보험(갱신형)’은 오직 AIA생명 자회사형 보험대리점인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마스터플래너(설계사)를 통해서만 보험 상담 및 설계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두 가지 간편 심사 질문만 통과하면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을 포함한 3대 질병의 진단금부터 치료, 수술, 입원, 간병까지 폭넓게 제공하는 보장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암 보장형 또는 2대 질병 보장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며, 납입 기간 또한 10년납, 20년납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은 ‘AIA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노인성 질환 예방부터 재활까지 고령으로 인해 걱정되는 건강 관리를 도움받을 수 있다.

전문 의료진과의 24시간 전화상담, 대형병원 진료 예약 및 전문의 안내 등 기존 AIA 헬스케어 서비스와 더불어 ▲치매, 뇌경색, 파킨슨병 등 노인성 질환 맞춤 진료 예약 및 전문의 안내 ▲요양 시설 입소 지원 상담 ▲중증치매 고객 위치 파악용 GPS 위치 추적기 등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서울 소재의 상급종합병원에서 통원 진료가 필요한 지방 거주 고객은 ‘케어 스테이’ 서비스를 통해 보호자 동반 최대 2일간 병원 인근 비즈니스호텔 숙박까지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도 있다.

또한 월납 보험료에 따라 ▲PET-CT 검사(*암 수술 5년 경과 후) ▲3대 질병 수술 후, 종합병원 입원 고객 대상 최대 365일간 간병인 지원 ▲가정간호 서비스 등도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0년간 이용할 수 있다.

AIA생명 유신옥 고객총괄본부장은 “초고령화와 급변하는 의료 환경 변화 속에서 다양한 고객을 위한 보장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다. 이번 신상품은 그 누구보다 보장이 필요하지만,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분들도 ‘더 나은 삶’을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해 보장 접근성을 높였다.

더불어 가입 고객들의 특징을 고려해 자사만의 특별한 맞춤 서비스들로 구성된 ‘AIA 시니어 특화 헬스케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고객들이 보장 외에도 지속적인 건강 개선을 위해 ‘보험의 진가’를 체감할 수 있는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앞으로도 AIA생명은 사회 곳곳 여러 고객들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상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