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공단이 기후·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발굴을 위해 약 50개의 공공기관과 국제기구 등의 하반기 주요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오는 28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3층 그랜드볼룸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를 계기로 진행되는 부대행사다.
이날 참석하는 주요 기관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 ▲기상청, 해수부, 산림청, 농림부,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국제기구인 월드뱅크, GGGI 등이다.
이날 행사는 ▲5개 기관(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월드뱅크, GGGI)의 채용 설명 발표 ▲기관별 1:1 취업 상담 ▲상담 인증 이벤트 및 경품 추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사전등록은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자에게는 취업 상담을 원하는 기관 담당자와의 1:1 상담 시간을 우선 배정한다.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석자는 당일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현장 등록 후 행사 관계자에게 상담 매칭을 요청하면 취업 상담이 가능하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채용설명회가 기후·에너지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많은 인재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향후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선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지현 기자
jirhyeon@econovil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