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물가가 부담스러운 요즘, 간편하지만 맛과 품질을 포기할 수 없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야식이 주목받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오뚜기의 ‘육즙 가득 돈까스’와 대상 청정원의 ‘순살바삭치킨’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며, 국산 재료와 차별화된 조리 기술로 외식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얼얼한 마라의 매운맛과 고소한 탄탄 소스가 어우러진 농심의 ‘누들핏 마라탄탄’, 뚜껑 전체가 열려 짜릿한 탄산감을 극대화한 롯데칠성의 ‘크러시 풀오픈캔’ 맥주까지 더하면, 집에서도 충분히 특별한 야식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① 차별화된 품질의 오뚜기 ‘육즙 가득 돈까스’
오뚜기가 냉동 제품의 조리 편의성과 국산 원재료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육즙 가득 돈까스’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육즙 가득 통등심 돈까스와 ▲육즙 가득 미니 돈까스로, 두 제품 모두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풍부한 육즙과 깊은 맛이 일품이다.
‘육즙 가득 통등심 돈까스’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게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육즙 가득 미니 돈까스’는 한입 크기의 도톰한 사이즈에 생빵가루를 사용해 더욱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특등심 돈까스’와 마찬가지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며,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 크기로 가족 단위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조리의 편의성과 국산 원재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차별화된 품질의 ‘육즙 가득 돈까스’ 2종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조리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냉동 간편식 제품들을 지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② 외식 전문점 수준의 대상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대상 청정원이 치킨 성수기인 여름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외식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치킨을 즐길 수 있는 냉동 치킨 신제품 ‘순살바삭치킨’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자메이카 style’ 2종으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먼저 ‘청정원 순살바삭치킨 리얼레드’는 홍고추와 딸기잼을 활용한 특제 레드소스를 발라 첫 맛은 달달하고 끝 맛은 매콤한 ‘맵단(맵고 달콤한)’ 조합이 일품이다. ‘청정원 순살바삭 치킨 자메이카 style’은 카리브해 지역의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듬뿍 입혀 양념의 맛과 은은한 향신료향의 조화가 돋보인다.
두 제품 모두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퍽퍽하지 않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했고, 다수의 공기층을 생성하는 ‘에어셀 공법’을 적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식감을 구현했다. 무엇보다 대상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담긴 소스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에어프라이어는 170도로 3분간 예열한 뒤 11분간, 오븐은 13분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간식은 물론, 여름철 시원한 맥주 안주로도 즐기기 좋다.

③ 뚜껑 전체 열리는 롯데칠성 ‘크러시 풀오픈캔’
롯데칠성음료가 제품의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방식의 크러시 풀오픈(Full Open) 캔 맥주를 출시했다.
출시한 크러시 풀오픈캔은 개봉시 캔 상단 전체가 열리는 방식을 500ml캔 제품에 적용해 기존보다 넓은 음용구로 크러시를 찾는 젊은 감각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 풀오픈캔 출시에 맞춰 모델 에스파 카리나와 함께 ‘크게 열리는 탄산러시’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④ 칼로리 낮춘 농심 ‘누들핏 마라탄탄’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마라탄탄’을 출시했다.
누들핏 마라탄탄은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에 땅콩소스로 탄탄면의 감칠맛과 고소함을 더한 중화풍 비빔면이다. 국물타입 누들핏 대비 약 4배 더 넓적한 당면을 사용해 소스가 면에 잘 비벼지고 쫄깃한 식감을 더욱 향상시켰다.
농심 관계자는 “누들핏 마라탄탄은 1020세대가 선호하는 얼얼하고 고소한 맛을 낮은 칼로리로 구현한 트렌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형태의 누들핏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⑤ 붕어빵 쿠키까지 올린 할리스 ‘팥 듬뿍 빙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원재료를 듬뿍 얹어 눈과 입을 충족시키는 빙수와 음료, 케이크 등 여름 시즌 메뉴 6종을 출시한다.
새로운 빙수는 ‘팥 듬뿍 빙수’, ‘애플망고 듬뿍 빙수’, ‘딸기베리 듬뿍 빙수’로 구성됐다. 빙수의 핵심이 되는 팥, 애플망고, 딸기와 베리를 아끼지 않고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귀여운 붕어빵 쿠키가 올라간 ‘팥 듬뿍 빙수’는 국내산 팥과 쫀득한 찹쌀떡을 올려 팥빙수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애플망고를 넉넉히 얹은 ‘애플망고 듬뿍 빙수’도 있다. 바삭한 코코넛칩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망고가 한 데 어우러지며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딸기베리 듬뿍 빙수’를 선보인다. 빨간 딸기와 보라빛 블루베리의 형형색색 컬러감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입맛을 돋운다.
빙수 3종 모두 1인용도 출시돼 혼자서 시원하게 즐기거나 음료와 함께 곁들이는 등 다양한 여름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망고 코코 할리치노’는 코코넛 스무디에 망고 과육을 듬뿍 섞은 할리치노다. ‘소르베 퐁당 딸기 유자 스파클링’은 딸기와 유자의 산뜻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음료다.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레몬 소르베를 더해 시원함과 상큼함을 끌어올렸다.
할리스의 대표 과일 케이크 시리즈 ‘듬뿍 라운드’도 애플망고를 만나 변신했다. ‘애플망고 듬뿍 라운드’는 애플망고를 아낌없이 올리고, 말랑한 화이트펄로 식감을 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