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loud(대표이사 최지웅)가 오는 15일 쿠버네티스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논의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20일에는 새로운 관리형 컨테이너 상품인 'Managed KS'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Managed KS'는 쿠버네티스 기반의 관리형 컨테이너 서비스로, kt cloud가 직접 설치, 구성, 복구, 업데이트 등 운영 전반을 자동화하여 고객들이 쿠버네티스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이다. 이는 고객이 직접 관리해야 했던 기존의 설치형 컨테이너 상품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컨테이너 상품은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 형태로 패키징하여 배포와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기술 및 도구를 의미한다.

최근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이 확산되면서 쿠버네티스가 기업 IT 인프라 운영의 필수 기술로 부상했지만, 많은 기업들이 관리의 복잡성, 비용 최적화, 보안 문제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kt cloud는 이러한 고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이번 웨비나를 기획했다.
15일에 진행되는 웨비나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kt cloud 안승규 전문 기술위원이 '개발자와 운영자를 위한 Kubernetes 핵심 원리 및 활용'을 주제로 발표한다. 쿠버네티스 운영에 필요한 핵심 원리와 기술 포인트를 설명하고, 실제 운영 및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슈 해결과 안정적인 인프라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박용훈 Container Service팀장이 연사로 나서 kt cloud의 신규 관리형 쿠버네티스 서비스인 'Managed KS'를 소개한다. 기존 설치형 상품인 'K2P'를 개선하여 개발된 'Managed KS'의 운영 자동화, 주요 모듈의 통합 관리, 향상된 보안 및 모니터링 기능 등 주요 특징과 장점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kt cloud 포털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웨비나 개최 전날 이메일과 휴대폰 문자를 통해 접속 링크가 전달된다. 또한, 사전 등록 및 설문조사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kt cloud 안재석 기술본부장은 "이번 웨비나가 기업 IT 인프라 전략의 핵심 요소인 쿠버네티스 활용법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kt cloud는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이를 서비스와 기술에 빠르게 반영하는 고객 중심의 기술 전문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