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오씨엘에서 진행중인 댄스 챌린지 이벤트     출처=HDC현대산업개발
시티오씨엘에서 진행중인 댄스 챌린지 이벤트     출처=HDC현대산업개발

최근 디지털 환경의 변화로 SNS가 마케팅의 핵심 요소로 꼽히는 가운데, 건설부동산 업계의 홍보 마케팅 방식도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MZ세대(1980~2004년생)를 겨냥한 인스타 및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다.

업계에 따르면 시공능력평가순위 상위 10개 건설사 모두 유튜브 등 SNS를 홍보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단순히 회사 브랜드와 분양단지를 소개하는 차원을 넘어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은 물론 브이로그, 랜선 집들이에 이르기까지 이색적인 콘텐츠를 생산해 수요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모습이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연령별 청약 당첨자 정보’를 확인한 결과 지난해 전국 아파트 청약당첨자 총 11만7072명 중 30대 이하의 당첨자는 6만656명으로 전체의 51.81%에 달했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 공동 4블록에 조성하는 ‘시티오씨엘 7단지’이 그 중 하나다.

‘시티오씨엘 7단지’는 4월 분양을 앞두고 2030세대 등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지난 4일(화)부터 댄스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시티오씨엘 단지 및 견본주택을 배경으로 켄드릭라마의 노래 Not Like Us 노래에 맞춰 댄스를 추고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로보락 S9 MaxV Ultra,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자녀 교육 전문가인 샤론 코치의 강연 영상을 보고 문제를 맞히는 ‘샤론 코치 책과 친필사인 이벤트’를 시작으로 ‘챗GPT 영상 이벤트’, ‘오픈고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에 있다.

한편, ‘시티오씨엘 7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7층 9개 동, 전용 59~137㎡ 총 1,453가구 규모로 이뤄져 있다. 전용면적별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다.

‘시티오씨엘 7단지’는 지난해 가을 단기간 완판을 기록했던 6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수인분당선 학익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학익역 개통 시 강남구청, 압구정로데오, 수서 등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 이용이 편리한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가까이에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IC가 위치해 있는 것을 비롯해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시티오씨엘 내 상업∙문화∙업무구역으로 조성 예정인 ‘스타오씨엘’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스타오씨엘에는 대규모 상업시설과 영화관, 인천 뮤지엄파크 등 다양한 생활편의 및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6단지와 7단지 사이에 조성되는 3개의 광장을 따라 단지내 상가가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될 예정에 있어 상권 활성화에 따른 입주민 편의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미추홀구 아암대로 일원(정비단지 삼거리 인근)에 있으며, 오는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