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경적 소리와 분주한 인파. 그리고 정신없이 흘러가는 일상 속, 잠시라도 제대로 된 ‘쉼’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이 소란스러운 도심 한복판에서도 거짓말처럼 완벽한 ‘평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바로 ‘러쉬 스파(LUSH SPA)’다.
문을 여는 순간 은은한 향기와 함께 지저귀는 새소리가 흘러나왔다. 따뜻한 손길이 뭉친 근육을 풀어주자 온몸의 긴장이 녹아내렸다. 바깥세상은 여전히 분주하지만, 러쉬 스파에서만큼은 시간마저 느리게 흐르는 듯했다. 도심 속에서 온전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이곳. 서울 수원시에 위치한 ‘러쉬 스타필드 수원 스파점’을 지난 3일 방문해 봤다.
‘러쉬 스파’는 영국 전통과 아름다운 자연, 시골집에서 느낄 수 있는 안락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지난 2012년 영국, 일본, 프랑스에 이어 4번째로 한국에 ‘압구정점’을 오픈하며 첫 선을 보였다. 현재는 ‘압구정점’과 ‘스타필드 수원점’ 총 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월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점’은 번잡한 복합쇼핑몰 내 위치한 만큼 ‘안락함’이라는 러쉬 스파만의 매력이 더욱 잘 느껴지는 매장이다. 매장 바깥 쪽은 러쉬코리아의 일반적인 코스메틱 판매 매장처럼 보이지만, 문을 통해 안 쪽으로 들어가면 새로운 세계가 나온다. 외부의 어떠한 소음도 들리지 않는 스파 고객만을 위한 쉼터가 펼쳐진다.
멜리진 러쉬 스파 테라피스트는 “스타필드 수원점은 복합쇼핑몰 안에 위치해 있는 만큼 혼잡한데, 러쉬 스파 안에 들어오면 모든 소리가 차단된다”며 “이러한 점 때문에 러쉬 스파는 마사지뿐만 아니라 마음적으로 위안을 얻기 위해 찾는 고객이 많다”고 설명했다.

스파를 받기 전에는 먼저 전문 테라피스트가 건강 상태와 컨디션을 확인하는 상담을 진행한다. 몸의 불편한 부분과 집중해서 마사지를 받고 싶은 신체 부위도 선택할 수 있다.
러쉬 스파에서 운영하고 있는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은 총 12가지다. 얼굴 또는 두피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페이스 트리트먼트’에서는 ▲프레쉬 페이셜 ▲발리데이션 페이셜 ▲탱글드 헤어 ▲더 사운드 배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전체적인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바디 트리트먼트’는 ▲테일러 메이드 ▲더 스펠 ▲시네스티지아 ▲테일즈 오브 배쓰 ▲하일랜드 ▲카마 ▲더 굿 아워 ▲더 컴포터 등이 있다. 각 프로그램마다 콘셉트가 다르며, 콘셉트에 따라 음악이 정해진다. 소요 시간(25분~80분)과 가격대(7만원~38만원)도 상이하다.
이날 기자가 체험한 프로그램은 ‘시네스티지아’로, 11가지 마음가짐 단어(용기, 소속감, 단순, 활기, 회복, 영감, 동심, 힘, 희망, 풍요, 평화) 중 현재 심경에 가까운 단어를 선택하면 그에 따라 트리트먼트 루틴과 룸 분위기가 개인 맞춤형으로 구성된다. 스파에 사용되는 마사지 바와 배쓰 밤도 단어에 맞춰 달라지는 러쉬 시그니처 스파 트리트먼트다.
멜리진 테라피스트는 “시네스티지아 트리트먼트는 러쉬 스파를 통틀어 가장 오랜 시간을 들여 만들었다”며 “1년 6개월 동안 제품 개발자와 러쉬 창립자, 심리 치료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협업해 만든 트리트먼트인 만큼 더 많은 가치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후 19가지 아로마 토닉에 적힌 단어 중 한 가지를 고르면 본격적인 스파가 시작된다. 마사지 바, 배쓰 밤, 아로마 토닉까지 모두 향을 맡지 않고 ‘단어’로만 제품이 선택되기 때문에 어떠한 향이 나올지 알 수 없다는 것이 시네스티지아만의 매력이다.

스파 룸에 들어가자 이날 선택한 단어 ‘평화’와 ‘포옹’에 맞는 맞춤형 배쓰 밤과 아로마 토닉 향기가 방 전체에 퍼졌다. 이후 시네스티지아 트리트먼트 콘셉트에 맞는 ‘251인조의 오케스트라 연주곡’이 흘러나왔다. 마사지 또한 평화라는 콘셉트에 맞춰 부드럽게 진행됐다. 은은한 향기와 잔잔한 음악, 부드러운 손길이 더해지자 오롯이 나만을 위한 쉼터에 와있는 듯했다. 스타필드 수원 쇼핑몰 내부에 있다고는 생각도 들지 않았을 정도였다.
스파가 끝난 후에도 상담은 계속됐다. 다음에 받으면 좋을 것 같은 트리트먼트 종류를 추천해 주고, 근육의 긴장도가 높았던 부분을 짚어주며 관리법까지 공유해 줬다. 트리트먼트에 사용됐던 베스 밤도 소정의 선물로 증정한다. 베스 밤을 물에 풀면, ‘평화’와 어울리는 시가 적힌 메시지가 카드가 물 위로 떠오르는 소소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러쉬코리아는 스파 결합형 매장을 통해 앞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보다 편리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3월 스타필드 수원점을 통해 시네스티지아 트리트먼트 또는 하일랜드 트리트먼트를 예약할 시, 서비스 마사지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러쉬 스파 정취를 온전히 전달하기 위한 새로운 베뉴를 계속 찾고 있다”며 “빠르면 올 상반기에 새로운 트리트먼트가 론칭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트리트먼트 프로그램 역시 러쉬 UK에서 개발 중이며 지속 늘려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