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SK, 한국애브비, 한국오가논, 메드트로닉코리아, HLB제약은 GPTW 코리아가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GSK는 지난해 ‘202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포함해 4개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100대 기업에 처음 진입하는 동시에 모두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수상 부문은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을 비롯해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GPTW 혁신리더’ ‘파이오니아 상’ ‘자랑스러운 워킹맘’이다.

한국애브비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한국GSK처럼 20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11위로 순위가 9계단 상승했다. 한국애브비는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국오가논은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에 선정됐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일하기 좋은 기업에 6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박재형 HLP제약 대표가 선정됐다. 김만규 부사장은 ‘GPTW 파이어니어(Pioneer)’, 이용우 인사총무총괄 이사는 ‘GPTW 혁신리더’로 뽑혔다.

일하기 좋은 기업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TPW가 세계 179개국과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매년 평가해 선정한다. 믿음, 존중, 공정성 등 5개 항목에 대해 임직원이 평가하는 신뢰경영 지수와 전략, 제도, 활동 등에 대한 문화 경영 평가를 기반으로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