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속초프라임뷰 투시도  출처=포스코이앤씨
더샵 속초프라임뷰 투시도  출처=포스코이앤씨

최근 속초시가 대규모 개발 호재를 발표하며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 분위기다. 지난 1월 22일, 속초시는 민간사업자인 ㈜신세계센트럴시티가 제안한 ‘영랑호 관광단지 조성’ 프로젝트를 공식 발표했다.

해당 사업은 2025년부터 2031년까지 총 7년간 진행되며, 약 1,318,436㎡ 규모의 부지에 총사업비 1조 376억원이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약 6조 2000억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와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영랑호 일대는 보행자와 차량의 동선을 분리해 안전한 산책로를 제공할 계획이며, 공해 저감형 조명시설과 가로등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센터와 대규모 수영장, 뮤지엄, 스포츠&조각공원, 야외식물원(초화원) 등이 포함되며, 이는 영랑동과 장사동 일대에 조성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포스코이앤씨가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일대에서 ‘더샵 속초프라임뷰’ 마지막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33층, 8개동, 전용면적 84~110㎡, 136~180㎡(복층), 142~147㎡(펜트하우스) 총 1,024세대로 구성됐다. 선착순 계약은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잔여 세대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는 분위기다.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 사업으로 영랑근린공원 부지 내에 들어서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들은 단지에서 공원으로 바로 연결되는 산책로를 비롯해서, 다양한 테마가 있는 정원에서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초등학교와 중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학원가도 인근에 위치한다. 이어 속초로데오, 등대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마트 등도 가까워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KTX 동서고속화철도(2027년 개통 예정) 및 동해북부선 등 교통 개발 호재도 누릴 수 있다.

여가생활과 건강을 위한 스포츠존, 자녀교육과 가족을 위한 에듀·패밀리존, 아이돌봄과 휴식을 위한 퍼블릭존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다.

한편, 단지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