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무료 홈쇼핑 데이터 분석 플랫폼 홈쇼핑 트렌드에 ‘홈쇼핑 전체편성표’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업계 종사자와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로, 국내 모든 홈쇼핑 상품 정보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트렌드 리포트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카테고리 트렌드, 검색어 트렌드, 브랜드 트렌드, 생방송 모아보기가 있다.

이번에 추가된 홈쇼핑 전체편성표 기능은 국내 홈쇼핑 및 T커머스 방송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 정보를 쇼핑사, 카테고리, 날짜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최대 1주일까지의 홈쇼핑 편성 정보를 미리 볼 수 있어 전략적 활용이 가능하다.

사진=버즈니
사진=버즈니

버즈니 홈쇼핑모아 서비스팀 조창래 팀장은 “모바일로 홈쇼핑 상품을 구매하는 비중이 증가하면서 홈쇼핑 트렌드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와 함께 홈쇼핑에 특화된 모바일 광고 상품 이용도 늘어나 2024년 홈쇼핑모아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265% 증가했다”고 말했다.

버즈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홈쇼핑 데이터 분석 기능을 한층 강화하며, 업계와 광고주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