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 5지구에 건립되는 '천안 아이파크 시티'의 견본주택을 오는 8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33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50㎡ 총 1126가구 중 892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 보면▲84㎡A 259가구 ▲84㎡B 193가구 ▲102㎡ 335가구 ▲118㎡ 104가구 ▲150㎡ 1가구 등이다. 총 6000여 가구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의 첫 번째 분양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브랜드를 갖춘만큼 우수한 평면설계를 갖췄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일부가구 제외) 등이 적용됐다. 전용 84㎡A는 현관 팬트리를 포함해 3개의 팬트리 공간을 마련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ㄷ자 주방설계가 적용되며 드레스룸도 넉넉하게 조성된다.
전용 84㎡B의 경우 판상형으로 설계해 우수한 채광성을 갖췄다. 현관 팬트리를 포함해 2개의 팬트리를 갖췄다. 안방 드레스룸에 이어 침실 1개에 드레스룸을 배치해 총 2개가 마련된다. 또 넉넉한 거실과 ㄷ자 주방공간이 조성된다.
전용 102㎡ 역시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된다. 넓은 거실이 조성되고 거실을 제외한 방이 4개로 구성된다. 팬트리 역시 2개 마련되며 드레스룸도 배치된다.
HDC IoT시스템 도입도 눈길을 끈다. 아이파크 HOME 어플리케이션(APP)을 통해 스마트 LED감성조명(거실, 안방, 침실, 식탁)을 조절가능하다.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드 시스템과 공동현광 안면인식 로비폰, 동체감지기 침입감시 등이 마련되며 주차유도와 무인택배 도착알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하다. 또 에너지사용량 관리와 환기제어, 난방제어, 대기전력 차단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주차여건도 우수하다. 주차대수는 무려 1762대에 달해 가구당 1.56대를 확보했다. 반면 인근 단지들의 주차대수는 1.27, 1.21대 수준에 그치며 이 단지는 광폭 주차적용 등 특화설계까지 적용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아이 돌봄센터과 독서실, 스터디라운지, 프라이빗 독서실, 입주민 회의실, GX룸,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이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 부성역(2029년 개통예정)이 가까운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삼성대로와 번영로, 천안대로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및 주변지역으로 이동이 쉽고 천안IC 진입도 수월해 경부고속도로 이용도 가능하다.
또 천안고속버스터미널, 천안종합버스터미널도 이용 가능하다. 또 GTX-C노선(예정) 천안아산 연장선을 이용하면 수도권과 서울 주요지점을 50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다.
직주근접 여건도 좋다. 단지는 삼성SDI(천안사업장)와 천안일반산업단지,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백석농공단지, 천안유통단지, 천안마정기계 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쉽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에 뛴다. 단지 옆에는 성성호수공원이 있으며 노태산, 노태근린공원 등이 단지 인근에 조성돼 있다.
청약일정은 이달 11일(월) 특별공급, 12일(화) 1순위 청약, 13일(수)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9일(화) 진행되며 전매제한과 재당첨 제한은 없다. 세대주, 보유 주택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천안과 충북, 대전, 세종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시 1순위로 청약가능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일원에 조성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