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부터 국내 인구의 20%이상이 65세이상에 해당하는 ‘초고령화’ 시대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고령자 비율이 올해 950만에 육박하면서 총 인구의 18.6%를 차지하고 있고, 내년부터는 ‘초고령화’ 사회를 의미하는 20%를 넘어설 전망이다. 고령인구가 급증하면서 관련 산업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자료 기준) 2030년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시장에서는 왕성한 소비활동을 하고 경제적 여유가 있는 이들을 지칭하는 ‘액티브 시니어’ 또는 ‘파워 시니어’들이 선택하는 프리미엄 시니어타운을 주목하고 있다.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 호텔급 서비스, 전문 의료지원 등을 비롯해서, 개인별 맞춤 건강과 영양관리 프로그램, 커뮤니티 등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기수요가 풍부한 시니어타운은 입주대기 신청부터 실제 입주까지 1년에서 3년까지 소요되는 경우도 있다”며 “이런 곳들은 신규공급 자체가 희소성이 크기 때문에 새로 나오는 곳이 있다면 미리 선점 하는게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부산지역에 시니어타운 ‘라우어 2차’가 새롭게 공급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총 408실로 구성되며, 부동산 서비스분야 1위 자이 S&D에서 운영을 맡았다.
단지는 대지면적 6만1,031㎡, 연면적 19만9,715㎡ 규모의 시니어 복합단지로,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574세대와 시니어 하우스 408실, 의료시설과 ‘라우어 르메디 센터’, 상업시설 ‘라우어 애비뉴’ 등이 들어선다.
또한 건강관리를 위해 한의사와 양의사 협진을 통한 면역력 증진, 척추관절센터, 항노화 프로그램 등이 제공되며, 24시간 간호사 상주와 연간 1회 건강검진 서비스, 그리고 250병상 규모의 단지 병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컨시어지와 프론트 데스크, 매트리스케어, 우편 및 택배이동 지원, 게스트룸 예약, 세대 시설보수, 식사 서비스 (F&B), 반려동물 케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뮤니티는 피트니스센터와 사우나, 영화관, 탁구장, 게임룸, 북카페, 미술치료실, 문화강좌와 취미교실 등 맞춤형시설이 도입되고, 캐주얼 다이닝과 조식 서비스 등도 계획되어 있다.
교통환경은 단지 근거리에 기장해안로와 해운대IC, 동부산IC가 위치하며, 경부고속도로와 부산울산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이 있어 이동이 수월하다.
견본주택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당사리에 위치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