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가 아동권리보장원과 협력하여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하며 전국의 어린이날 행사 정보와 최적의 이동 경로를 제공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서비스는 티맵모빌리티가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제공하는 끊김 없는 이용자 경험 강화의 일환으로, 전국 205개 시·군·구에서 열리는 390개의 행사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TMAP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행사의 장소, 시간, 세부 프로그램 등 주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정보는 금일 오후 5시부터 5월 7일까지 TMAP의 실시간 인기·혼잡 지역 검색 서비스 'T지금'의 ‘어린이날’ 탭과 ‘티맵꿀팁’에서도 제공된다.

또한, 티맵모빌리티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여행을 위한 렌터카 쿠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TMAP 렌터카를 통해 단기 여행용 승합차부터 한 달 살기까지 다양한 렌터카를 대여할 수 있으며,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6월까지 진행되며, 대여 시 쿠폰 한 장만 적용 가능하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어린이날 TMAP 주행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4년 연속 가장 많이 설정된 목적지는 ‘스타필드 하남’으로 확인됐다. 복합쇼핑몰 및 아울렛의 강세 속에서 속초관광수산시장과 노량진수산시장, 가락동농수산물시장, 예산상설시장 등 다양한 전통시장도 인기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다.
최진홍 기자
rgdsz@econovil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