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선착순 계약 전경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선착순 계약 전경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부산 남구에 공급하는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이 최근 진행한 선착순 계약에서 높은 호응을 얻으며 계약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를 청약 통장 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는 공적 사업주체가 공급하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민간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민간 건설사의 참여로 설계, 커뮤니티 등이 적용된다.

반면, 청약 자격 요건이 까다로워 수요자들의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다. 실제로 민간참여 공공분양의 경우 특별공급 비중이 85%로 민간분양 특별공급 비율인 63%(공공택지), 53%(민간택지)보다 높다. 또한 혼인 기간 7년 이내의 신혼부부, 만 7세 미만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등 자격이 세분화되어 있고 무주택 세대 구성원,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충족시켜야 하는 등 자격 요건과 규정이 까다롭다.

이러한 가운데,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선착순 계약을 통해 공급되는 만큼 각종 자격 요건과 규정에서 자유롭다. 성인이면 누구나 거주지역 제한 및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분양 받을 수 있다.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하여 계약할 수 있고, 분양을 위한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여기에 선착순 계약으로 마련한 분양권의 경우 재당첨 제한 적용을 받지 않으며, 일부 타입의 경우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또한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늘린 공원형 단지로 설계하였다. 또한 최고 28층으로 조성돼 조망권과 안방 드레스룸, 평형별 알파공간,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라운지’에는 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다함께돌봄센터, 파티룸, 게스트룸,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동현관 자동열림 및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모바일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에 위치해 있으며, 2027년 9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