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석경 투시도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석경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 컨소시엄은 11월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 전용면적 49~74㎡규모로 일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강남 3구인 송파구에 조성되고, 교육, 교통, 편의, 자연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2024년 9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선분양 아파트보다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하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

현재 송파구 문정동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며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송파구청과 업계에 따르면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가락1차현대아파트와 리모델링 사업이 예정된 문정건영, 올해 1월 재건축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한 올림픽훼밀리타운 등이 주거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중에서도 단지가 가장 먼저 입주를 앞두고 있어 잠실권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초, 중학교가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다수의 초∙중∙고교도 밀집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마트와 백화점, 영화관, 대형병원 등 쇼핑∙편의시설이 자리해 있으며, 서울시교육청, 도서관, 체육문화회관 등 교육∙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한 다양한 일자리가 모여 있는 문정도시개발 사업지구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문정지구는 법조단지와 기업들이 입주한 미래형 업무단지로 조성돼 있다.

단지인근에 있는 둘레길은 송파구 외곽의 4개 하천을 잇는 순환형 산책로로 장지근린공원, 올림공원 등과 이어져 있다. 지하철 3호선, 5호선, 8호선 등이 지나는 단지로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SRT 수서역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송파IC 진입이 용이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