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군 75주년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은 오는 9월 26일 개최하는 국군의 날 행사 참여 신청을  행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고 9일 알렸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행사기획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일부터 8월 2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사람은 다음달 8일에 개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통보 받는다.

올해 국군의 날 행사는 ‘강한 국군, 튼튼한 안보, 힘에 의한 평화’를 주제로 다음달 26일(화) 오전 10시 서울공항에서 개최된다. 오후 16시부터는 숭례문~광화문 일대에서 국민과 함께 하는 시가행진이 펼쳐질 예정이다.

국군의 날 계기행사도 준비됐다. 다음달 6일과 20일에는 망원동 서울함공원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24일부터 25일까지는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열린다. 계기행사는 별도의 신청없이 참여 가능하다.

행사기획단 관계자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군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열린 74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장병들에게 거수경례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해 10월 열린 74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장병들에게 거수경례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