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이달 10일부터 27일까지 유망 H&B 브랜드의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는 ‘온큐베이팅(Onstyle+Incubating)’ 2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신진 H&B(헬스앤뷰티) 브랜드를 개척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온큐베이팅 선발사에게는 CJ온스타일 입점을 통한 TV, 모바일 등 멀티채널 판로 확대는 물론, 브랜드 통합 마케팅을 비롯한 맞춤형 홍보, 제품 품질 개선 등 브랜드 성장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또 CJ온스타일이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투자 프로그랩 ‘팁스’ 운영사로 선정됨에 따라 온큐베이팅 선발 시 팁스 연계 투자 유치 기회를 얻는다. 팁스 창업 기업은 CJ온스타일로부터 최대 1억 원의 소수지분투자, 최대 7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각 분야별 최고 파트너사들도 참가해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온큐베이팅 선발 브랜드는 ‘스토어링크(마케팅 플랫폼)’, ‘부스터즈(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유니드컴즈(커머스 솔루션)’ 등 7개 온큐베이팅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마케팅, IT, HR 분야에서 총 7000만 원 수준의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IMM 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A벤처스’, ‘그래비티 PE’ 등 투자 기관과의 매칭 통해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4월 모집을 시작한 온큐베이팅 1기로는 총 4개 브랜드사가 최종 선발됐다. 특히 ‘플랜트’ 운영사 ‘로가’는 세계 최대 규모 식품 박람회 ‘시알파리(SIAL PARIS)’에서 국내 최초로 원료 부문 혁신상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원료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CJ온스타일은 최근 로가의 차별적 원료 기술 및 ESG 가치 실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1억원 지분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중기부 팁스 추천을 통해 차세대 원료 R&D를 위한 정부 지원금 획득 지원 및 이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브랜드 스케일업 기회를 제공하는 온큐베이팅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의 상단 지원하기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회사소개 및 브랜드 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상품 경쟁력, 브랜드 성장성, 채널 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 및 대면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2기 브랜드를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