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두 전문 제조기업 ㈜푸드웨어의 건강하고 맛있는 신규 간편식 브랜드 헤이밀(heymeal)이 최근 ‘구운김 참깨 후추 송송 만두’와 ‘고기 송송 왕만두’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구운김 참깨 후추 송송 만두’ 제품은 조미하지 않은 구운 김과 고소한 맛의 참깨, 후추의 황금 비율로 만두소를 개발, 김의 고소한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일반 만두와 달리 청양고추, 후추, 마늘로 스파이시한 감칠맛의 풍미가 특징이다.
신동식 대표는 “조미 및 가공 과정 없이 구운 김을 만두소로 사용, 천연 김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향을 최대한 살렸다.”며 “떡국이나 사골 국물, 전골과 같은 국물 요리에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고기 송송 왕만두’는 육즙 가득한 국산 돼지고기 및 생부추와 함께 양배추, 깻잎, 버섯 등 신선한 속 재료로 만두 소를 가득 채워서 육즙과 채즙이 풍성해 식감이 좋으며 일반 교자 만두 대비 2배로 크기를 확대한 제품을 출시해 푸짐한 비주얼과 풍미가 좋아 소비자의 만족감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을 받는다.
관계자는 “지난 1월 출시한 헤이밀 송송 만두도 맛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 때문에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푸드웨어는 33년 전통의 만두 전문 기업으로서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식약처 신고 기준 시설 규모 20,069㎡, 누적 생산 톤 22.6만 톤 이상, 등록 제품 194개 등 국내에서 단일 만두 생산 시설로는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